■함께하는 서천 / 서천지속협 제10기 위촉식 겸 정기총회
■함께하는 서천 / 서천지속협 제10기 위촉식 겸 정기총회
  • 뉴스서천
  • 승인 2021.04.01 09:14
  • 호수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지속협은 48일 오후 430분부터 문예의전당 소강당에서 서천지속협 제10기 위원 위촉식을 겸해 제19차 정기총회를 열어 지난해 사업결산보고에 이어 올해 사업 및 예산안을 심의, 의결할 계획이다.

군민평가단 상반기 정기회의

1일 오후 2시부터 군청 대회의실에서 군민평가단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군민평가단 운영 계획 설명에 이어 종합토론 시간을 갖는다.

4차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2

오후 2시부터 군청 상황실에서 위원과 소관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추경안과 지방보조금 편성 사전심의 등을 진행한다.

군민 양성평등 교육

1일 오후 140분부터 공동체 비전고에서, 2일 오전 1030분부터는 판교중학교에서 각각 전교생을 상대로 성인지 감수성 향상 및 양성평등의식 확산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마서면 주민자치센터 열림식, 1

오전 10시부터 주민자치센터에서 읍면 주민자치위원장과 마서면주민자치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테이프 커팅, 시설관람, 기념식수 등의 순으로 열림식을 연다.

미션투어를 통한 서천관광 홍보 진행

524일까지 서천의 음식, 숙박, 관광지를 대상으로 사전접수를 통해 모집된 관광객이 직접 서천여행을 계획하고 여행 후 블로그나 에스앤에스에 후기를 게시하는 방식으로, 1~4명 이내 팀으로 구성된 200명을 모집한다. 대상은 서천을 여행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전화기반 안심콜 출입명부 시스템 구축

군은 다음 달 1일부터 코로나19 종식시점까지 군청과 직속기관, 사업소, 읍면에 군비 428만원을 투입, 전화기반 출입명부 시스템 구축을 통한 방문자 출입인증을 하되 전화기반 출입명부 사용이 불가능할 경우 수기 출입명부를 작성한다.

논 타작물 생산장비 지원사업 신청 접수

9일까지 농업경영체를 등록했거나 2018년 이후 지난해까지 논 타작물 재배 지원 사업에 참여한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타작물 재배 지원 사업에 필요한 농기자재 등을 지원한다. 지원 단가는 250원으로, 대상자는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자부담 40%이다.

농약 안전보관함 지원사업 신청 접수

9일까지 농업경영체 등록된 관내 농가를 대상으로 농약안전보관함 187개를 보급할 계획이다. 비조합원일 경우 농협 보조금은 자부담으로 변경되며,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76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2일 오전 11시부터 서천 치유의 숲 지구 내에서 최소인원이 참여한 가운데 1ha에 철쭉 500그루를 심을 계획이다.

청년 쉐어하우수 입주자 모집

지난 29일부터 선착순으로 8명을 모집한다. 대상 주택은 서천읍과 한산면 일원 방 2, 3개 형태로, 청년 1인당 월 5만원을 지원한다. 거주기간은 입주일로부터 1231일까지로, 사업예산에 따라 연장이 가능하다. 신청 대상은 서천군에 거주중인 청년(18~39), 무주택자로서 1인 거주자이거나 서천군에 직장을 두고 활동 및 생활하고자 하는 청년이면 된다.

실뱀장어안강망 어구 행정대집행 실시

29일부터 철거 완료시점까지 금강하굿둑-장항읍 송림리 해상 구간으로, 허가 받은 구역 외의 불법 실뱀장어안강망 어구(어망, , 부속어구 일체)를 철거한다. 올해 불법 실뱀장어 어업으로 단속한 5명은 이달 중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다.

1분기 귀농귀촌인 실태조사

13개 읍면은 군 전입일 기준 1년 이상 도시지역 거주자와 올 들어 3월까지 도시에서 군으로 전입한 가구에 대해 전입 가구주 연령, 성별, 가구원수, 농업경영체 등록 유무로 귀농 여부를 확인한다. 실태조사 결과를 토대로 도시민 유치지원 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