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금봉 도의원 “충남 민간인학살 실태조사 해야"
양금봉 도의원 “충남 민간인학살 실태조사 해야"
  • 충언련 심규상 기자
  • 승인 2021.04.02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형 뉴딜위한 추진단 구성'도 제안

도의회 양금봉 의원(서천2·더불어민주당)이 도정질문을 통해 충남지역 한국전쟁 전후 민간인 희생자들의 아픔을 치유하기 위한 충남도의 역할도 요구했다.

양 의원은 1일  제328회 임시회 3차 본회의에서 "대전형무소 사건과 관련한 민간인 희생자 증 상당수가 당시 충남지역 주민이었다"며 "하지만 희생자 관리가 제대로 돼 있지 않다"고 지적했다.
이어 "충남도가 희생자들을 제대로 기리기 위해서는 민간인학살 사건의 범위와 양태, 희생자 규모, 유해매장지 등에 대한 실태조사를 우선 벌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양 의원은 또  충남형 뉴딜정책의 성공을 위한 혁신도시와 연계한 종합추진단 구성이나 조직개편 모색 필요성을 제기했다. 이와 관련 정부는 지난 해 7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회복을 위해 디지털 뉴딜과 그린 뉴딜을 축으로 한 2025년까지 국비 투입과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양 의원은 "서천 브라운필드 국제환경테마특구 조성, 가로림만 해양 정원 조성, 충남 수소도시 조성, 지역에너지산업 전환 사업도 각개전투식이 아닌 충남형 뉴딜 정책으로 추진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양 의원의 주장은 정부 시책에 맞춰 다른 시도에 뒤쳐지지 않도록 정부와 시군의 요구에 부합하는 충남형 뉴딜 정책 발굴과 추진을 위해 체계를 갖춰 힘을 모으자는 취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