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읍면소식 / 시초면, 이장단 쓰레기 분리배출 교육 실시
■ 읍면소식 / 시초면, 이장단 쓰레기 분리배출 교육 실시
  • 고종만 기자
  • 승인 2021.04.22 07:38
  • 호수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초면(면장 김은이)은 지난 14일 시초면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이장단을 대상으로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방법 교육을 실시했다.

매년 늘어가는 방치쓰레기 문제와 잘못된 분리배출로 인한 환경오염 문제 해결을 위해 쓰레기 분리배출방법 홍보 포스터를 제작하고 이장단에 배포했으며, 분리배출 요령과 종류별 쓰레기 분리배출방법 교육을 실시했다. 제작된 포스터는 각 마을회관에 게시해 주민들이 쓰레기 분리배출 요령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고 마을 이장을 통해 홍보할 계획이다.

이병선 이장단 회장은 군 차원의 쓰레기 처리 정책도 중요하지만 분리배출에 대한 주민의 인식의 개선이 우선되어야 한다나 하나 쯤이야 라는 이기심의 문제도 있지만 방법을 잘 몰라 실천하지 못하는 어려움도 많아 지속적인 교육이 절실하다고 전했다.

김은이 시초면장은 환경오염에 대한 심각성을 누구나 알고 있지만 문제해결에 대한 관심과 실천력이 부족한 현실이 안타깝다주민을 대상으로 분리배출 방법 시범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인식을 전환하고 실천을 유도하겠다고 말했다

종천면, 무단투기 상습지역에 화단 조성

종천면(면장 신동원)은 지난 15일 종천면 주민자치위원회와 함께 면내 쓰레기 무단투기 상습지역에 화단 가꾸기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종천면 주민자치위원들과 공무원들은 쓰레기 무단투기로 도로변 미관을 해쳤던 종천삼거리 일원에 방치되어 있던 화단을 정비하고 튤립을 심었다.

김점식 종천면 주민자치위원장은 그동안 미관을 해쳤던 쓰레기 불법 투기지역을 주민자치위원들과 함께 화단을 조성해 깨끗한 종천의 이미지를 보여 주게 되어 기분이 상쾌하다고 말했다.

 

문산면, 방문건강프로그램 운영

 

문산면(면장 정해민)이 코로나19 감염병 유행 장기화에 따른 노인들의 만성질환 예방관리 및 관절기능의 유지증진을 위해 방문건강관리를 시작했다.

프로그램은 건강취약계층 노인의 저강도 스트레칭 및 건강 체조를 포함해, 건강 상담과 복지 상담을 함께 받을 수 있도록 간호직 공무원과 복지직 공무원 2인이 함께 방문해 이루어지며, 지압로프를 이용한 스트레칭과 전신운동을 통해 야외활동과 운동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도와 만성질환자들의 몸과 마음의 재충전을 돕고자 한다.

한편 문산면은 노인들의 다양한 욕구, 문제점을 해결하고 행복한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전문 상담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 중이다.

행복비인후원회, 행복을 주는 빨래방 운영

행복비인후원회(회장 박근찬)는 세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의 건강한 위생환경을 만들기 위해 행복을 주는 빨래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행복을 주는 빨래방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봉사단원들이 빨랫감 수거에서부터 세탁, 건조, 배달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다.

강인희 행복비인봉사단장은 따스한 봄을 맞아 어르신들의 묵은 이불을 세탁해 각 가정으로 배달해 드리면서 안부를 살필 수 있어 더욱 뜻깊은 활동이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