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읍면 소식 / 서천읍 주민자치위원회, 생활 속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 읍면 소식 / 서천읍 주민자치위원회, 생활 속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 김구환 기자
  • 승인 2021.04.29 08:13
  • 호수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노수명)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신축 주민자치센터 내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운동을 시작하기로 결정했다.

이러한 결정은 코로나19로 전국적으로 일회용품 사용량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생활 속에서 줄일 수 있는 일회용품부터 하나씩 줄여보자는 취지에서 제안되었다.

앞으로 서천읍 주민자치센터에서는 일회용 종이컵 사용을 자제하고 개인 텀블러를 사용해야 한다.

노수명 주민자치위원회장은 개인 컵 사용이 정착되고 주민들의 호응도가 높을 경우 일회용 종이컵 사용 자제 외에도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는 작은 실천 방안을 고안하겠다고 밝혔다.

한산면, 지역 마트·편의점에 청소년 주류·담배 판매 금지 홍보

한산면은 지난 22일 면내 마트 및 편의점 10여 곳을 방문해 사업주에게 청소년 주류·담배 판매 금지를 홍보하고 판매 금지 스티커를 부착하며 청소년 유해약물 예방 활동을 펼쳤다.

한 마트 사업주는 마트에서 청소년에게 주류·담배 등을 판매하지 않고 있으나 평소 청소년들에게 유해약물에 대한 교육을 강화해 음주·흡연의 위험성을 인식시키는 게 무엇보다 중요한 것 같다고 전했다.

장희용 한산면장은 우리 면에는 초··고등학교가 밀집되어 있어 다양한 연령의 학생이 통학한다앞으로도 행정복지센터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의 예방책을 강구해 청소년들에게 안전하고 행복한 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산면, 건강달력 배부

문산면은 고령, 치매 등의 원인으로 복약관리가 어려운 대상자들에게 사랑의 건강달력 배부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고령층은 치매, 당뇨, 고혈압 등 각종 질환으로 매일 복용해야하는 약이 정해져 있지만 기억력 감퇴 등의 영향으로 이중 복용하거나 건너뛰는 일이 발생하기 쉽다.

건강달력은 약을 보관할 수 있는 투명한 주머니가 달려 있어 지역 내 고령 노인이 해당하는 날의 복용 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어 복용사고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문산면은 건강달력 배부뿐만 아니라 월 1회 찾아가는 보건복지 방문서비스를 통해 복용 약을 달력에 배분하며 이에 따른 복약지도 및 건강 상담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정해민 면장은 건강달력 사용법과 올바른 투약 관리 등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 노인들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시초면, 취약계층 노인 영양간식 배달

​​​​​​​▲시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과 회원들이 취약계층 노인들에게 영양간식을 전달했다.
▲시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과 회원들이 취약계층 노인들에게 영양간식을 전달했다.

​​​​​​​시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장건용, 김은이)22일 지역 내 취약계층 노인을 대상으로 영양간식 지원사업을 펼쳤다.

이날 협의체는 과일, 누룽지, 소고기죽, 연두부 등으로 구성한 3만원 상당의 영양간식을 준비해 어르신 30명에게 전달하며 안부를 살폈다.

2021년 시초면 지역사회협의체 특화사업인 찬찬(贊餐)밑반찬·영양간식 지원사업은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건강유지 및 정서지원을 위해 간식을 전달하는 사업으로 대상자 모니터링 등을 통해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