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소식 / 동강중, 학교, 이하복 고택에서 역사 공부
■ 학교소식 / 동강중, 학교, 이하복 고택에서 역사 공부
  • 허정균 기자
  • 승인 2021.05.06 10:44
  • 호수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강중학교는 지난 3일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한만희)에서 지원하는 마을교육과정 프로그램으로 이하복 고택 및 전시관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날 체험 프로그램은 이하복 가옥의 역사적 가치, 학예사가 들려주는 서천의 유·무형 문화 유산 가치 및 학예사 진로 상담을 진행하고, 이하복 고택에서 게임을 활용한 SGIS 통계지도 제작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서천군 청소년수련관에서 지역 특산물인 한산모시 알아보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3학년 학생은 오늘 프로그램을 통해 이하복 선생님의 역사도 알고 고택의 모습도 실제로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좋았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화양초 이동환경교실운영

화양초등학교는 지난 4찾아가는 푸름이 이동환경교실을 운영했다.

푸름이 이동환경교실은 환경부와 환경보전협회에서 운영하는 대표적인 환경교육 사업으로 CNG 대형버스를 다양한 체험형 교보재들로 채워진 교실로 개조해 전국 6개의 권역을 찾아가 교육하는 체험형 환경교육이다.

사회적기업 창체넷(대표 최윤영)이 충청권역과 전북권역을 맡아 운영하며 청소년들에게 환경친화적 가치관을 정착시키기 위한 눈높이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무료로 지원한다.

이번 이동환경교실은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나누어 수준별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참여 학생들은 생물다양성과 우리지역 고유종’, ‘친환경 소비’, ‘기후변화세 가지 주제의 환경문제를 알아보고 일상생활 속 환경보호를 위한 실천을 다짐했다.

서림여중, 예술 체험활동 연주회 실시
 

서림여자중학교는 지난 27일 예술 단체 라라앙상블을 초청해 중등 자유학년제 예술 체험활동 연주회를 실시했다.

이날 연주회는 평소 클래식 음악을 쉽게 접할 수 없는 문화 소외지역 학생들에게 예술 체험 기회를 제공해 예술적 소양 및 음악적 감수성 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공연에 참여한 1학년 학생은 지루하기만 할 것 같았던 클래식 음악을 눈앞에서 감상하니 감회가 새로웠고, 직접 참여하는 활동을 통해 클래식 음악과 한층 가까워질 수 있었던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기산초 환경동아리 환경사랑 실천

기산초등학교는 지난 3일 환경동아리를 중심으로 탄소중립학교 3·6·5 운동환경사랑 봉사활동 줍깅 & 걷기의 날을 운영했다.

이날 환경정화활동으로 체험한 줍깅산책 및 조깅을 통해 건강을 지키고 동시에 쓰레기를 주우며 자연을 보호하는 새로운 운동문화이다.

기산초 담당교사는 아이들이 지루해 하거나 소극적으로 참여할까 걱정되었는데 막상 함께 나가보니 즐거워하고 쓰레기 줍는 것을 놀이처럼 느껴 보람을 느꼈다고 생각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