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코츠 김용수 대표, 은탑산업훈장 수상
주식회사 코츠 김용수 대표, 은탑산업훈장 수상
  • 김구환 기자
  • 승인 2021.06.16 22:36
  • 호수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탈크와 비금속광물 연구·기술개발로 국가산업발전 기여
▲‘2021 중소기업인대회’에서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한 (주)코츠 김용수 대표
▲‘2021 중소기업인대회’에서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한 (주)코츠 김용수 대표

지난 7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2021 중소기업인대회에서 장항농공단지내 비금속·광물소재 전문기업인 코츠 김용수 대표가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은탑산업훈장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코츠는 탈크(Talc, 활석)라는 자연광물을 분쇄·생산·공급하는 비금속광물 분체소재 제조 및 표면처리 전문기업이다. 탈크는 부드러운 백색 점토 광물로 경도가 낮고 내열성 및 화학적 안정성이 우수하여 플라스틱의 제반물성 향상, 페인트 산업의 은폐력 향상, 자동차의 경량화 소재, 전기 절연재 등의 원료로 주로 사용된다.

김 대표는 1999년 코츠회사 설립이후 국내 탈크시장의 공급과 판매의 루트를 지속적으로 개척해 꾸준한 투자와 기술개발을 바탕으로 파쇄, 분쇄, 압축공정 등을 도입해 제품과 품질경쟁력을 갖춰 국내·외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켜왔다. 그 결과 2013년 강소기업 선정, 2014500만 불 수출의 탑 수상, 2019700만 불 수출의 탑 수상, 20201000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등 설립 후 20년간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며 탈크와 비금속광물에 대한 연구와 기술을 바탕으로 산업 발전에 기여해 왔다.

김 대표는 수상소감에서 현장에서 세계 최고의 탈크회사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맡은 바 묵묵히 제 몫을 다 하고 있는 직원들에게 감사함을 전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품질향상을 통해 지역과 국가경제에 이바지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용수 대표는 직원채용시 지역인재를 우선채용하고, 지역스포츠발전을 위해 매년 코츠배 야구대회 개최는 물론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과 함께 서천군장애인체육회부회장, 서천사랑장학회이사, 서천군기업인협의회부회장등을 역임하는 등 평소 기업은 그 이익을 사회에 반드시 환원해야 한다는 신념을 실천하기 위해 지역발전을 위한 꾸준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