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농촌계몽운동 가마니조합, 프로그램 운영 진행
신 농촌계몽운동 가마니조합, 프로그램 운영 진행
  • 고종만 기자
  • 승인 2021.06.24 10:44
  • 호수 106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마니조합, 청암 이하복선생의 일제강점기 농촌계몽운동 일환

군은 고택·종갓집 문화재 활용사업의 일환으로 다음 달 8일부터 ‘2021 가마니조합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가마니조합은 서천의 교육 사업가 청암 이하복 선생이 일제강점기 농촌계몽운동의 하나로 진행하던 사업으로, 선생의 뜻을 본받아 이하복 고택과 연계해 지역의 특산물, 문화상품을 지역 브랜드화하기 위한 개발 지원 프로그램인 ‘2021 가마니조합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가마니조합의 참가자들은 서천 지역의 이야기가 담긴 상품을 개발하고, 새로운 서천의 이미지와 지속가능한 발전방향에 대해 고민하며, 세대 간 협력을 통한 공동체 활성화 방법 등을 배우게 된다.

또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이하복 고택에 대한 이해와 인물 탐구, 지역 문화유산을 활용한 지역 브랜드 기획과 상품개발 등을 실제로 진행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충청남도 지역 내 예비창업가 및 예술가 5개 팀(31)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무료로 운영할 계획이다. 희망자는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ssong502@naver.com)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한편, 가마니조합 이외에도 2021 청암 브랜딩상품 공모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모전은 이하복 고택과 이하복 선생 및 서천지역의 특성과 상징성을 담은 기념품으로 상품화가 바로 가능한 아이디어를 선정한 후 상금을 수여할 예정으로, 지역제한 없이 서천군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 외에도 전문가와 함께하는 고택해설투어, RPG 체험놀이, 고택버스킹 등 고택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문화재사랑채, 문화재 사랑을 채우다와 서천의 지역명소를 배경으로 전문가가 사진촬영을 해주는 '우리 사랑채, 우리 사랑을 채우다', 프로그램이 서천 이하복 고택 일원에서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