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공감 마을사 편찬 청소년봉사단’ 출발!
'세대공감 마을사 편찬 청소년봉사단’ 출발!
  • 허정균 기자
  • 승인 2021.07.08 10:29
  • 호수 106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의 이야기·경험 글과 그림으로

서천고·장항고 학생 등 17명 참여
▲2021년 세대공감 마을사 편찬 청소년봉사단
▲2021년 세대공감 마을사 편찬 청소년봉사단

서천도서관은 3일 도서관 평생학습실에서 ‘2021년 세대공감 마을사 편찬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세대공감 마을사 편찬사업은 윗세대와 아랫세대를 잇고 교감·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서천 지역에서 오래 생활한 주민들의 서천군(2개 읍, 11개 면) 마을 이야기를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삽화를 그려서 한 권의 책으로 엮어내는 프로그램이다.

서천고등학교와 장항고등학교 학생, 지도강사 등 17명이 참석한 사업설명회는 담당사서의 전반적인 사업 설명, 마을사 편찬 경험이 있는 강사의 마을사 이야기, 출판사 근무 경험이 있는 강사의 책 편집·출판 과정 이야기에 대한 세 가지 특강이 진행되었다.

특강 후에는 조별로 담당 마을을 분배하고 각 마을에 대한 이야기를 어떻게 풀어나갈지 학생들 스스로 청소년봉사단 활동의 흐름을 잡으면서 활동계획서를 작성했다. 7~8월 두 달 동안 강사 선생님, 조원들과 함께 원고를 편집하여 글을 완성하고 그 글에 어울리는 삽화를 그려낼 계획을 세웠다.

도서관 관계자는 마을사 편찬을 위해 자발적으로 청소년봉사단에 지원해준 청소년 친구들에게 고맙다. 오늘 사업설명회가 어르신들께서 들려주시는 서천의 전설과 이야기, 경험을 멋진 글과 그림으로 엮어내기 위한 시작이었는데 봉사단 친구들의 적극적인 모습에 앞으로의 활동이 즐거운 시간이 될 것 같다. 다양한 세대가 함께 어우러지는 세대공감 사업으로 소통과 교감을 통한 배려와 나눔의 교육 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