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서천 / 제76주년 광복절 기념 독립유공자(유족) 위문
■함께하는 서천 / 제76주년 광복절 기념 독립유공자(유족) 위문
  • 뉴스서천
  • 승인 2021.08.12 12:13
  • 호수 106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오전 10시부터 독립유공자의 유족 6명에게 10만원 상당 온누리 상품권을 전달한다.

여름철 복지사각지대 발굴 조사

9일부터 27일까지 행복e음 예측시스템을 활용한 위기정보 입수대상자 1142명과 도움이 필요하지만 지원받지 못하고 있는 복지소외계층 등에 대해 지역 안전망(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복지이())를 활용한 민관협력으로 사각지대를 발굴한다.

이번 발굴조사를 통해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생활안정(긴급복지, 기초생활보장제도, 에너지 바우처 등), 보호·돌봄·안전 강화(통합사례관리, 방문건강관리), 민간참여 활성화(민간후원물품 지원 연계 등) 등을 지원한다.

지역아동센터 아동급식 방역 및 위생 점검

16일부터 27일까지 관내 11개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아동급식 식재료 관리 점검, 식중독 예방 지도, 조리실 방역 및 위생점검 등을 실시한다.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및 성폭력 방지 캠페인

지난 10일에 이어 12일에도 오전 930분부터 서천읍 일대에서 교육청 등 9개 기관과 함께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및 성폭력 방지 캠페인을 전개한다.

특별조치법 장기미등기 과징금부과 대상 접수

13일까지 특별조치법 등기완료된 2940필지에 대해 등기우편 및 방문 방법으로 특별조치법으로 등기 완료된(매매 및 증여) 장기미등기 건에 대한 자료를 접수한다. 관련자는 질의서 및 진술에 관한 관련자료 일체를 접수하면 된다.

군은 10월 중 부동산 평개액의 20%를 과징금으로 부과할 예정이다.

별별학교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 별 볼 일 있는 우리가족 별별 캠프운영

11일부터 13일까지 서면 춘장대역 커뮤니티센터에서 참여자 30명을 대상으로 여름철 별자리 이해, 목성의 무늬와 위성 및 토성 관측 등을 진행한다.

8월 주민 정보화교육

9일부터 시작된 8월 주민 정보화교육이 27일까지 봄의마을 종합교육센터 2층에서 열린다. 개설 과목은 한글 문서작성 중급, 컴퓨터 기초 등 2개 과정으로 과정당 15명씩 30명이다.

6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제출

30일까지 11일부터 531일까지 분할 및 학병, 신축 및 증축 주택 121가구의 개별주택가격을 군청 재무과와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열람하거나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제출방법은 재무과, 읍면에 비치된 의견서를 작성해 서면제출하면 된다.

2021년 청암 브랜딩 상품공모전 개최

군은 ‘2021 청암 브랜딩 상품공모전1013일까지 연다. 서천지역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주제로는 이하복선생과 고택을 활용한 상품 서천의 역사와 문화유산을 활용한 상품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상품 등이다. 이 사업은 서천군의 역사와 문화적 가치와 매력을 담은 브랜드 상품을 개발해 문화재 활용의 기반을 마련하는데 있다.

누가 내 머리에 똥쌌어공연, 25

25일 오후 7시부터 문예의전당 대강당에서 극단 옹이종기가 공연한다. 공연은 현장관람과 함께 서천군이 운영하는 유튜브 요즘서천에서 비대면으로 생중계한다.

2021년 노점상 소득안정지원사업 지원

올해 11일 이전부터 영업중이거나 사업자 등록이 없는 노점상 중 31일 이후 사업자 등록을 신청한 4명의 노점상에게 1인당 50만원(국비)20일께 계좌 입금한다.

2차 충청남도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신청

17알까지로 예비사회적기업 지정요건을 모도 갖춘 법인과 단체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통합정보시스템(www.seis.or.kr)을 통해 접수한 뒤 해당 사본을 지역경제과 일자리공동체팀에 제출하면 된다.

지정기간은 3년으로 일자리창출 및 전문인력, 사업개발비지원 신청자역 부여,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경영컨설팅, 사회적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홍보 및 판로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축산분야 농가컨설팅 및 한우특별교육

10일부터 91일까지 총 8회에 걸쳐 농업기술센터 교육관 및 강의실에서 실시한다.

공공시설물 안전점검 및 환경정비

13일까지 스카이워크 등 4곳에 대해 주변 환경정비와 함께 야외시설물 안전점검을 통해 즉시 보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