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께하는 서천 / 장항 오염정화토지 활용방안 주민설명회
■ 함께하는 서천 / 장항 오염정화토지 활용방안 주민설명회
  • 뉴스서천
  • 승인 2021.09.01 17:33
  • 호수 106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오후 3시부터 서천군청소년수련관 서천마루에서 군수, ·군의원, 국토연구원, 장항주민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설명회를 열고 현재까지 추진사항을 발표하고 질문답변을 진행한다.

성안마을 정비사업 주민설명회

3일 오후 430분부터 군청 대회의실에서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추진상황 설명, 중점사항 부연설명, 의견수렴 순으로 진행된다.

서천군 주민참여예산 군민제안공모 온라인 사전투표

군은 917일까지 군민 제안공모사업 70건에 대해 온라인 사전투표를 통해 최우수 사업 1건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온라인 사전투표 득표율에 따라 최대 20점 등 점수를 반영한다.

투표참여자 중 20(각 사이트별 10명씩)을 선정 5000원권 온라인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사전 투표는 국민신문고 국민생각함광화문1번가에서 하면 된다.

코로나19 예방 후원 마스크 배부

1일부터 10일까지 주식회사 우성코퍼레이션이 후원한 보건용 KF-94 마스크 70만매를 전 군민과 350개 경로당에 배부한다.

군이 일괄배부한 마스크는 13개 읍면별로 대상자에게 전달한다.

영명각 사전예약 접수

1일부터 10일까지 영명각 이용객을 대상으로 전화로 추석명절 영명각 사전 예약을 받는다.

드림스타트 온마음 과학체험 실시

3일까지 과학에 흥미 있는 드림스타트 아동 50명을 대상으로 아동가정과 지역아동센터에서 개운죽을 이용한 천연 가습기 만들기, 엘이디 미니 스텐드 만들기, 쌍날개 삼엽전동 풍력자동차 만들기 등 과학체험을 실시한다.

추석명절 대비 특별경영안정자금 신청접수

군은 3일까지 기존 제조업체 중 경영안정자금(50억 원)2억 원 이내 대출받은 뒤 상환전인 업체를 대상으로 1억 원 이내 지원한다.

조건은 2년거치 일시상환이며 군은 은행과의 대출약정 금리에서 2.0%를 지원한다. 접수처는 군청 투자유치과 기업지원팀이다.

본인서명제도 이용 활성화 추진상황 점검

군은 3일까지 13개 읍면과 주요 수요기관을 대상으로 봉인서명제도 활성화 관련 추진상황 및 발급실적, 본인서명제도 수요기관 홍보 및 협의사항, 본인서명제도 문제점 개선사항 의견 등을 청취한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위생안전관리 순회방문 교육

6일부터 17일까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등록 급식소를 대상으로 순회방문 교육을 실시한다. 세부 내용으로는 냉장고 위생안전관리 교육, 깨끗한 정수기 관리방법에 대한 조리원 방문교육 등이다.

7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접수

군은 올해 상반기 토지이동 1236필지를 토지지번별 제곱미터당 가격에 대해 군청 민원봉사과, 읍면사무소에서 열람할 수 있도록 했다. 토지소유자나 이해관계인은 열람 후 의견이 있을 경우 의견서를 제출하면 된다.

부동산 무자격·무등록자 중개행위 정밀조사

군은 12월까지 무자격 및 무등록자 중개 의심 18517필지에 대해 서면 정밀조사를 실시한다. 부동산 매도자와 매수자의 관계, 중개에 관한 사항 등을 조사해 위법 사항 적발시 고발 조치할 계획이다.

2차 서천군 평생학습실무협의회

2일 오후 2시부터 군청 상황실에서 16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9회 서천군 평생학습축제 추진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서천군 평생학습 관련 현안 공유 및 협조사항을 안내한다.

9월 정기분 재산세 부과

군은 61일 현재 사실상 재산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에게 2기분 재산세를 부과한다. 납부대상자는 30일까지이며 부과세액은 49214건에 509500만원이다. 2기분 재산세 부과액은 전년 대비 16.9% 증가했다.

서천 관광택시 미션투어 운영

군은 1일부터 1018일까지 서천 여행을 원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미션투어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접수 및 참여자를 선정한다. 관광택시와 관내 음식점을 이용한 뒤 개인 SNS에 후기를 작하면 되는 것으로, 여행후기 작성 참여자에게는 원고료로 1인당 5만원을 지급한다.

기벌포영화관 작은영화관 기획전

서천군미디어문화센터 기벌포영화관은 1일부터 4일까지 나흘동안 고전영화, 예술영화, 대중영화 등을 무료 상영하고 감독과의 대화시간도 마련된다.

이번 작은영화관 기획전에는 서천군민이 참여해 제작한 레퍼등애 소리꾼과 순애씨 뭐해유 등 2개 작품도 관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