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 바꾸는 지역사회(청.바.지.)’ 토론회 개최
‘청소년이 바꾸는 지역사회(청.바.지.)’ 토론회 개최
  • 허정균 기자
  • 승인 2021.09.10 07:45
  • 호수 107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 청소년 참여기구 연합 정책 제안 활동 펼쳐
▲지난 4일에 열린 ‘청소년이 바꾸는 지역사회’ 토론회
▲지난 4일에 열린 ‘청소년이 바꾸는 지역사회’ 토론회

충남 서천군 지역 내 청소년기관(서천군청소년수련관, 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 서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서천유스호스텔) 소속 참여기구 청소년 43명은 지난 4청소년이 바꾸는 지역사회’(이하 ...’)라는 주제로 정책 제안 활동과 구성원 간 교류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는 청소년들이 건강한 시민으로서 주도성을 가지고 지역에 필요한 정책들을 제안하고자 기획되었다. 앞서 각 시설 운영과 서천군의 정책수립에 참여하는 청소년운영위원, 청소년참여위원들이 1차로 지난 818일까지 15개 이상의 정책을 제안했으며, 당일 행사에서 2차로 진행되는 청소년위원들의 연합 토론을 통해 서로의 정책을 교차 확인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과정을 거쳤다.

지난 4일 행사에서는 총 8개의 모둠을 구성해 의견을 나눴으며, 서천형 청소년특별지원, 학교 밖 청소년 자립지원, 서천군 정보 앱 개발, 서천군 청소년 이용시설 확대, 교통 환경 개선(버스비 지원, 버스 정류장 전광판 설치 등), 학습환경 조성, 안전한 알바 지원 등 총 21개의 정책 의견을 공유했다. 연합 토론을 통해 도출된 정책들은 대표위원들의 3차 논의를 거쳐 서천군에 최종적으로 제안할 예정이다.

서천군청 사회복지실 노원래 실장은 청소년이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것에 대해 환영하고 감사하다면서 청소년위원들이 제안한 정책들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