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께하는 서천 / 농어촌도시형 공간환경전략계획 민간전문가 회의
■ 함께하는 서천 / 농어촌도시형 공간환경전략계획 민간전문가 회의
  • 뉴스서천
  • 승인 2021.11.04 21:11
  • 호수 107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오후 4시부터 피시영상회의 방법으로 장항읍 중점추진권역 사업전략 도출, 세부 사업 발굴 등을 논의한다.

경로당 소요물품 지원현황 확인 및 수요조사

5일까지 관내 경로당을 대상으로 지원 물품 확인 조사 및 소요물품 수요를 파악한다.

코로나19 확산방지 대응 결혼식장 점검

6일 아름다은컨벤션 웨딩홀을 대상으로 3개반 5명으로 구성된 점검반이 가을 결혼식 성수기를 맞아 방역강화 및 현장점검을 실시한다.

드림스타트 3차 슈퍼비전 실시

5일 오전 1030분부터 드림스타트 활동실에서 사례관리 대상 가정에 대한 정보공유 및 자문을 실시한다.

해수부-, 연안경제협의회 주요 정책 현장 답사

4일 오전 1115분 장항스카이워크와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 등을 대상으로 해양생태 및 해양바이오, 정책현장 답사를 실시한다. 이번 답사에는 해수부장관, 도지사, 군수 등이 참석한다. 서천갯벌은 군 관광축제과장이. 해양바이오클러스터 조성지 답사에서는 충남도 해양정책과장이 설명한다.

산업단지 공공폐수처리시설 폐수관로 현황조사

5일까지 관내 장항, 종천 등 2개 산업단지를 대상으로 단지 내 폐수 및 우수관로 부설현황, 폐수 유입 및 방류량과 연도별 운영비 관리현황을 조사한다.

유통식품 안전관리 강화 점검

위생팀은 5일까지 관내 즉석제조업소 및 대형마트를 대상으로 안전성이 확인된 제품 판매 여부, 특화시장을 중점으로 젓갈류 검사의 필요성 등을 홍보한다.

특별관리 식품유형 수거검사

충남도보건환경연구원은 4일 가공식품 10건을 2021년 식품안전관리지첨 수거검사에 따라 수거해 검사를 실시하고, 부적합 식품 발생 시 긴급통보 등을 통해 부적합 식품 유통을 방지할 계획이다.

7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및 이의신청 접수

1029일자로 결정공사된 7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상반기 토지이동 1236필지)에 이의가 있는 토지소유자 등은 군청 민원봉사과나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접수하면 된다.

코로나19 도민 상생지원금 지급

다음달 3일까지 기존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대상자에서 제외된 3786명에 대해 1인당 25만원씩 지원한다. 대상자는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행정복시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세계자연유산 연계 가족휴양 및 체험관광 활성화 사업,

1차년도 실행사업 지역설명회

3일 오후 3시부터 서천군청소년수련관 2층 강당에서 장항읍내 단체 및 지역주민 20명을 대상으로 사업추진과정 및 1차년도 세부계획()설명에 이어 지역민 의견을 청취한다.

관광지 내 오디오 가이드 홍보물 설치

군은 마량리 동백나무 숲 등 9개소 35지점에 기존에 제작된 오디오 가이드의 접근편의성을 위해 서천군 관광지 주요 지점에 오디오 가이드 큐알코드를 포함한 안내판을 설치한다.

한산모시 및 소곡주 특구 변경 협의

4일 오후 2시부터 중소벤처기업부 지역특구과에서 용역사인 산업경제발전연구원과 군 문화진흥과, 중소벤처기업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산모시소곡주 특구 변경 계획() 컨설팅 및 향후 추진계획을 협의한다.

농작물재해보험 인삼 품목 신청

26일까지 인삼재배 농가의 신청을 받는다. 희망 농가는 주소지 관할 지역농협을 찾아 신청하면 되며 보험료는 주계약, 특약 및 지역요율에 따라 상이하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지원사업 신청 오프라인 접수

3일부터 문예의전당 2층 회의실에서 집합금지 및 영업제한 등 행정명령 기간인 77일부터 930일까지 행정명령을 이행한 업체를 대상으로 신청받는다손실보상금은 일평균 손실액(2019년 대비 2021년 동월 일평균 매출감소액x2019년 영업이익률+2019년 매출액 대비 인건비 및 임차료 비중)x방역조치 이행일수x보정률(80%), 상한액은 1억원, 하한액은 10만원이다.

2021년 희망일자리사업 참여자 추가 모집 공고

4일까지 8명을 추가 모집한다. 18세 이상인 근로농력이 있는 군민으로, 취업취약계층, 코로나19로 실직 및 폐업 등을 경험한 자 등 지역경제 침체로 생계지원이 필요한 주민이면 된다. 1115일부터 127일까지 발열체크, 국토공원화 및 생활방역 업무를 담당한다. 희망자는 주소지 읍면행정복지센터에 접수하면 된다.

미세먼지 불법배출 민간환경감시단 운영

군은 다음달 31일까지 4명으로 구성된 민간환경감시단이 영농폐기물 수거 및 불법소각 단속업무를 추진하고 대기배출업소, 건설공사장 등 우심지역 순칠 및 환경오염 행위를 감시한다.

귀농귀촌인과 지역민 화합 프로그램 운영

18일까지 13개 읍면별 13개 마을 마을회관 및 마을 편의장소에서 지역민과 귀농귀촌인간 졍김과 갈등요소 해소 특강’, 농작업 보조구를 활용한 농업활동 안전생활화 교육, 마을 단위 융화 교육 및 화합 활동을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