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학점제 역량 강화 프로그램에 학교 적극 후원
장항고등학교(교장 최동우)의 고교학점제 기반 역량 강화 활동 중 하나인 바리스타 자격증반 수강 학생 7명이 바리스타 2급 자격증을 획득했다.
2021년부터 장항고등학교 바리스타 자격증반이 고교 학점제 역량 강화 활동으로 시행되어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즐거운 학교생활을 돕고 있다. 장항고등학교 바리스타 자격증반은 일반고 교육역량강화 교육활동 사업으로 2014년도부터 창단되어 고교학점제 기반 역량 강화 활동으로 시행된 2021년도에 이르기까지 매년 학생들을 위해 바리스타 자격증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그동안 총 60여명이 넘는 학생들이 바리스타 2급 자격증을 획득하고, 올해에도 7명의 학생들이 바리스타 자격증에 도전하고 전원 합격했다.
또한 개인적으로 커피를 좋아하는 학생들과 요식업 분야로 진로를 생각하고 있는 학생들이 모여 다양한 활동을 해 왔는데, 학생들이 직접 로스팅을 해 보기도 하고 카페 디저트도 만들어 나누는 등 교사들과 급우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기도 했다.
바리스타 자격증에 도전한 학생들은 고교학점제 역량 강화 프로그램에 대한 학교의 후원과 응원에 힘입어 서천군 청소년수련관 및 한산 커피마을에서 바리스타 실력을 쌓아 나갔다. 주말 자투리 시간까지 활용하여 연습에 열중한 학생들의 노력에 보답하듯 에스프레소 2잔과 카푸치노 2잔, 총 4잔을 선보이는 커피 바리스타 2급 시험에 전원 합격했다.
저작권자 © 뉴스서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