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정모음 / 한겨울 추위 녹이는 훈훈한 인정
■ 온정모음 / 한겨울 추위 녹이는 훈훈한 인정
  • 김구환 기자
  • 승인 2022.01.0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연초 지역 내 어려운 이웃 돕기 온정이 답지하고 있다, 무순으로 소개한다.

<편집자>

한산 마양리 주민들

한산면 마양리 이명원 이장 등 주민들이 3일 한산사랑후원회를 찾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후원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명원 이장은 새해부터 좋은 일을 하고 싶다는 주민들의 뜻을 모아 이번에 기부하게 됐다앞으로도 이웃과 함께하며 마을의 협력과 복지를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산면 마양리는 지난해 114회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마을 가꾸기 전국 경진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비인성결교회 백운모 목사

서천군기독교연합회를 이끌고 있는 백운모 비인성결교회 목사가 새해를 맞아 3일 행복비인후원회를 찾아 어려운 면민을 위해 써달라며 후원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에 비인면은 비인성결교회 백운모 목사를 2022년 행복을 더하는 비인 제1호 기부자로 선정했다.

백운모 목사는 적은 돈이지만 어려운 지역주민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근찬 행복비인후원회장은 면민을 위해 이렇게 사랑의 모습을 보여줘 매우 감사하다새해에도 이웃을 향한 사랑의 물결이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치행정과 윤요섭 사회복무요원

군청 자치행정과에서 복무 중인 윤요섭 사회복무요원은 연말연시를 맞아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써달라며 매달 월급의 일부를 모아 적립한 170만원을 군청에 기탁했다.

윤요섭 사회복무요원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들고 지친 상황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일에 동참하고 싶어 매달 일정액을 모아 연말에 기탁을 하게 됐다면서 이번 기부를 통해 앞으로 평생 살아갈 터전인 내 고장 서천을 더 사랑하게 됐다고 말했다.

NH농협서천군지부

NH농협서천군지부(지부장 신봉섭)는 지난해 1231일 한산면에 위치한 호암 사랑의 집에 후원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판교교회 교인일동

판교교회(목사 강일화) 교인들이 31일 성탄절을 맞이해 모은 후원금 400만원을 지역 내 암투병 중인 쌍둥이 환아가 있는 긴급 위기가정에 전달했다.

화양면 화촌교회, 이웃돕기 성금 기탁

화양면 소재 화촌교회 임민혁 목사가 지난달 30일 화양사랑후원회(회장 김순정)를 찾아 소외계층을 지원하는데 써달라며 성금 90만원을 기탁했다.

임민혁 담임목사는 어려운 시기지만 성도들의 작은 나눔이 한데 모여 위기를 헤쳐 나가는 힘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하게 됐다앞으로도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나눔에 꾸준히 동참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화양사랑후원회는 이번 성금을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독거노인, 저소득가정 등 취약계층을 위한 화양사랑후원회 특화사업 기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한산면새마을부녀회

한산면새마을부녀회 이인영 회장을 비롯한 회원들이 28일 한산사랑후원회를 찾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후원금 50만원을 기탁했다.

이인영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와 추운 날씨로 더 힘들게 지낼 취약계층을 위해 후원하게 됐다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산면 연봉리 뚜벅이공방

한산면 연봉리 소재 뚜벅이공방은 지난달 29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한산사랑후원회에 성금 50만원을 기탁했다.

뚜벅이공방 대표는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후원하게 됐다소외된 이웃을 위해 뜻깊게 쓰이길 바란다고 밝혔다.

시초면 선암침례교회

시초면 선암침례교회 박승민 목사가 지난달 30일 시초면이웃사랑후원회를 찾아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써달라며 후원금 50만원을 기탁했다.

박승민 목사는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시기에 모두가 힘든 상황이지만 소외된 이웃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종천면 이순자 씨

종천면 장구3리 주민 이순자씨가 지난달 30일 종천면을 찾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후원금 15만원을 기탁했다.

이순자씨의 후원금은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종천면 희망일자리 사업에 참여하면서 받은급여 일부인 것으로 알려져 감동을 주고 있다.

판교교회 강일화 목사 외 신도일

판교교회 강일화 목사와 신도들은 지난달 28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판교나눔사랑후원회에 후원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강일화 목사는 연말을 맞아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교인들이 뜻을 모아 성금을 마련하게 됐다지속적인 나눔 실천으로 훈훈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천군 청년네트워크

서천군 청년네트워크(이하 온청년’)은 지난달 15일 업무협약을 맺은 서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23일 생활용품을 전달했다.

서천군 청년네트워크가 전달한 물품은 지난달 서천군 지속가능지역재단 1층 청년 커뮤니티 공간 청보리에 무인 부스를 운영하며 비대면으로 받은 기부물품이다. 답지한 기부물품은 라면 10상자, 11포대, 통조림, 과자, 식료품 등이다.

신경식 청년네트워크 위원장은 바쁜 와중에 틈틈이 기부에 동참하며 적극적으로 지역사회에 청년의 선한 영향력을 펼친 모든 청년위원에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해 청년이 먼저 앞장서며 다양한 청년 활동을 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