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정모음 / 한겨울 추위 녹이는 훈훈한 인정
■ 온정모음 / 한겨울 추위 녹이는 훈훈한 인정
  • 고종만 기자
  • 승인 2022.01.13 10:51
  • 호수 108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들어서도 지역 내 어려운 이웃 돕기 온정이 이어지고 있다. 무순으로 소개한다.<편집자>

마산면 의용소방대

마산면의용소방대는 6일 마산면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지역 내 위기가정을 위한 지정 후원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대상가구는 가구원의 갑작스런 사고로 의료비 납부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위기가구로, 후원금은 입원 및 치료비로 지원될 예정이다.

김진식 의용소방대장은 대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모아 작지만 소중한 희망을 전달할 수 있게 돼 기쁘다경제적 어려움으로 치료를 포기하지 않고 가족들이 밝은 웃음을 되찾길 바란다고 전했다.

앞서 위기가정을 돕는데 써달라며 이름을 밝히지 않은 독지가가 100만원을 기탁했다.

종천면 고() 조순례 씨 유족

종천면에 거주하는 박영철·김길자 부부는 5일 지역 내 독거 노인들을 위해 백김치 72통과 후원금 107만원을 희망종천후원회에 전달했다.

서천읍내에서 금강어죽 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박 씨 부부는 바쁜 와중에도 식사를 챙겨 드시지 못하는 노인들을 생각하며 직접 배추를 구입해 백김치를 만들어 후원했다.

박영철김길자 부부는 최근 107세에 고인이 되신 김길자 씨 어머니의 유품에서 발견된 현금을 모아 뜻을 기리고자 돌아가신 연세에 맞추어 107만원을 후원했다.

김길자 씨는어머니께서는 살아생전에 이웃을 돕고 싶은 마음을 가지고 계셨는데 이렇게나마 직접 모은 돈을 의미 있는 일에 쓰게 되어 어머니가 기뻐하실 거라고 생각하고 힘든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판교나눔사랑후원회

판교나눔사랑후원회는 지역 학교를 졸업하는 오성초 1, 판교중 6명 등 7명의 학생에게 각각 20만원씩 총 14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판교나눔사랑후원회는 201112월 설립된 이래 매년 꾸준히 지역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해 왔으며, 올해도 졸업생들에 대한 장학금 지원을 시작으로 지역의 독거노인, 저소득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나눔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종하 후원회장은 지역의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지원할 계획이며 학생들이 꿈을 가진 훌륭한 지역사회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해병원

서해병원(병원장 신재승)은 서천군을 찿아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후원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엄마수산

엄마수산 김현우 대표는 최근 서천가족센터를 찾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문화가정에 전해달라며 300만원 상당의 쌀 100포대(포대당 10kg)를 기탁했다.

김현우 대표는 다문화가정 결혼이민자 여성들이 문화차이, 언어차이 등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열심히 살아가는 모습을 보면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가정이 있다면 언제든 관심을 가지고 나눔과 봉사활동을 계속 진행하고 싶다고 말했다.

기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방춘희 위원장

기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방춘희 위원장은 5일 기산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방춘희 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진행 중인 독거노인 안부확인 요구르트 배달사업을 확대해 기산면 아동들에게도 전해지면 좋겠다고 생각해 후원하게 되었다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 조금이라도 따뜻한 나눔과 위로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산모시조합

()한산모시조합 임은순 대표는 5일 코로나19 장기화로 매출이 감소했음에도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해 한산사랑후원회에 후원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임은순 대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더 힘들게 지낼 취약계층을 위해 후원하게 됐다앞으로도 기업활동을 통해 창출되는 이익을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나누며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산모시조합은 2011년 사회적 기업으로 지정되어 한산모시 관련 상품을 생산·판매하는 소비자 중심의 업체로 다양한 사회기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문산사랑후원회

문산사랑후원회는 4일 문산초등학교 졸업식에 참석해 졸업생 3명에게 축하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김춘목 문산사랑후원회장은 1인당 20만원씩 총 60만원의 졸업축하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김춘목 후원회장은 문산 가족으로 성장해 새로운 출발을 위해 나가는 졸업생들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면서 중학교에 가서도 계속 꿈을 키우며 건강하게 성장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종천면 산천2리 한성수 이장

종천면 한성수 산천2리 이장은 5일 종천면을 찾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서천사랑상품권 50만원을 기탁했다.

산천2리 한성수 이장은 새해맞이 대청소를 하다 장롱안에 서천사랑상품권 50만원을 발견했다적은 액수지만 나보다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고 싶다고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서천농산물유통 전영섭 대표나눔의 꽃주인공 선정

서천농산물유통 전영섭 대표는 4일 지역취약계층 노인들에게 써달라며 후원금과 헌혈증서 5장을 서면사랑 후원회에 기탁했다.

이에 서면사랑후원회는 전영섭 대표를 ‘2022 함께 피워요 나눔의 꽃의 주인공으로 선정했다.

전 대표는 이번 후원이 추운 날씨 가운데 지역의 어르신들이 좀 더 따뜻한 겨울을 나기 위한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판교라이온스클럽

판교라이온스클럽 신달섭 회장과 회원들은 10일 판교면을 찾아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달라며 쌀 400(10, 40)을 기탁했다.

판교라이온스클럽은 지역의 인구감소 및 회원들의 고령화로 더는 라이온스클럽을 유지하기 어려워 해체하면서 그동안 적립했던 회비를 의미 있게 사용하고자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쌀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쌀은 도움이 필요한 지역 내 저소득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판교면이장단협의회

판교면이장단협의회 권병학 회장 등은 10일 지역 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돕는데 써달라며 판교나눔사랑후원회에 후원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권병학 회장은 적은 금액이지만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 이마나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장들의 뜻을 모아 기탁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종하 판교나눔사랑후원회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늘 봉사하고 힘써주는 이장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우리 이웃들을 세심히 살피고 취약계층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