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공무원노조 신성용 지부장 재선
서천군공무원노조 신성용 지부장 재선
  • 고종만 기자
  • 승인 2022.01.21 13:02
  • 호수 108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대 협의안건의 안착을 위해 노력하겠다”
▲재선된 신성용 지부장이 조성룡 선관위원장으로부터 당선증을 받아들고 있다.
▲재선된 신성용 지부장이 조성룡 선관위원장으로부터 당선증을 받아들고 있다.

서천군공무원노조 신성용 지부장이 재선출 됐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세종충남지역본부 서천군지부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조성룡)14일 오전 노조사무실에서 제10기 임원선거 결과에 따른 지부장 당선증을 교부했다.

앞서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선거 및 세종충남지역본부 본부장, 서천군지부장 선거가 동시 진행됐고 13일 개표결과에 따라 신성용 서천군지부장이 지난 9기에 이어 10기 지부장에 당선됐다.

신 지부장은 당선일 부터 2년 동안 제10기 서천군공무원노조를 이끌게 된다.

서천군공무원노조는 지난해 12월 노사협의회를 갖고 6개 협의안건을 이끌어 내고 올해 안착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을 예고했다.

특히, 최근 발생한 직장 내 갑질 등과 관련 신고센터 운영 등을 위해 적극적인 대응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협의안건은 노사협의회 개최 주기를 명시한 공무원노사협의회 운영규정() 의결올해 7월부터 시범운영 후 전면 시행키로 한 휴식권 및 건강권 보장을 위한 점심시간 휴무서천군 소속 공무원 보호를 위한 서천군 민원업무 담당 공무원 보호에 관한 지원 조례() 신설1월 중 직장 내 갑질 등과 관련 신고센터 운영 등을 담고 있는 서천군 직장 내 괴롭힘 근절 및 피해자 지원 조례() 신설선거 투표사무원 1일 특별휴가 및 개표사무원 특별휴가 보장 등을 담은 내년도 선거사무 종사원 대체휴무 보장등이 있다.

신성용 지부장은 지난 2년 동안 단체교섭을 통해 특별휴가 및 대체휴가, 수당인상 등을 이끌어 냈고, 노사협의회를 통해 조합원 건강권 보장을 위한 중식휴무제, 직장 내 괴롭힘 방지 조례 및 민원업무 담당 지원 조례를 이끌어 냈다면서 이번 10기 서천군공무원노조 출범을 통해 6대 협의안건의 안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