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원, 생태가치 확산 위한 온라인 교육 운영
생태원, 생태가치 확산 위한 온라인 교육 운영
  • 허정균 기자
  • 승인 2022.02.23 19:12
  • 호수 109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아‧초‧중·고·성인 대상 맞춤형 프로그램
▲3월 교육프로그램
▲3월 교육프로그램

국립생태원(원장 조도순)은 생태의 가치를 되새기고 기후위기 시대, 탄소중립 실천의식을 증진시키기 위해 온라인 실시간 생태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32일부터 31일까지 무료 운영한다.

이번 생태교육은 다양한 생태에 관한 6개 주제를 생애주기별(유아··성인) 맞춤형 프로그램으로서 알기 쉽게 구성하여 총 26회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유아와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식물의 번식을 통해 생명체의 생존전략을 알아보는 씨앗의 여행’, 습지의 기능과 중요성을 이해하는 금이의 꿈’, 동물들의 똥 생김새와 쓰임을 통해 생태순환을 배워보는 대단한 똥을 교육한다.

초등학교 고학년과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멸종위기종의 감소로 생태계에 찾아오는 위기에 대해 알아보는 사라지고 있는 소중한 친구, 산양’, 공생하는 생물에 관한 헛개씨와 산양이야기를 교육한다.

또한, 전 연령의 참여가 가능한 우리 실생활에서 활용되는 수세미오이, 모시풀 등 식물의 가치를 통해 탄소중립을 위한 실천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는 탄소빼기, 초록더하기를 교육한다.

생태교육 프로그램은 1회당 30명을 모집하여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통해 30분간 진행된다.

생태교육 예약은 국립생태원 누리집(www.nie.re.kr)의 예약시스템에서 국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생태교육부 담당자(950-5873)에게 문의하면 된다.

국립생태원에서는 향후에도 다양한 생태관련 주제를 반영한 생태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며, 지속적인 온라인 생태교육 프로그램 및 영상을 제작하여 관계 기관 및 국민에 제공할 예정이다.

이선종 전시교육실장은 “2월 운영되고 있는 온라인 생태교육에 대한 반응이 뜨거워 이번 3월 온라인 생태교육 운영 횟수를 예정보다 확대했다라며, “메타버스를 활용한 가상 국립생태원 생태교육관3월경 구축되면 더 다양한 온라인 생태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