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지방선거 각급 선거 대진 구도 윤곽 나와
6.1지방선거 각급 선거 대진 구도 윤곽 나와
  • 고종만 기자
  • 승인 2022.05.04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지방선거가 28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국회의원 보궐선거 및 광역 및 기초지자체장 등 각급 선거 대진표가 속속 완성되면서 후보자간 치열한 각축이 예상되고 있다. 뉴스서천은 3일 현재 출마선언을 했거나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된 각급 선거 출마예정자들을 소개한다.

<보령서천 국회의원 보궐선거>
국민의힘 보령서천 김태흠 국회의원이 지난 29일 국회의원직을 사퇴하고 국민의힘 충남도지사 선거에 출마하면서 보궐선거가 치러지게 됐다. 
더불어민주당에서는 21대 총선에서 당시 미래통합당 김태흠 후보와의 맞대결에서 1577표차로 패했던 나소열 더불어민주당 보령·서천지역위원장의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다. 
국민의힘에서는 자천타천 출마후보군으로는 21대 총선 대전 유성갑에서 출마했다 낙마한 장동혁 전 대전시당 위원장을 비롯해 윤영선 전 관세청장, 윤석열 대통령 당선자와 서울대법대 동기인 시초면 출신 안홍렬 변호사, 검사출신인 이정만 천안을 당협위원장 등이 거론되고 있다. 

<충남도지사>
6.1지방선거 충남도지사 선거는 더불어민주당 양승조, 국민의힘 김태흠, 충청미래당 최기복 후보 등 3파전의 대진표가 완성됐다.

<충남도교육감선거>
김지철 충남도교육감이 3일 충남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3선 출마 선언을 하면서 도교육감 선거 대진표가 완성됐다. 
교육감선거는 지난 28일 도교육감 선거의 중도 및 보수 지영 단일후보로 이병학 전 충남도교육위원과 중도보수 단일화 과정에 이견을 보이며 독자 출마 선언한 조영종 예비후보, 최근 출마를 선언한 김병곤, 김영춘 예비후보 등 5파전으로 치러지게 됐다. 

<서천군수 선거>
서천군수 선거 대진표도 완성됐다.
더불어민주당은 5월1~2일 실시한 당내경선에서 유승광 예비후보가 조동준 후보를 62%대 38%로 제압하고 군수후보로 확정됐다.
이에 따라 서천군수 선거는 노박래 현군수를 꺾고 후보로 확정된 국민의힘 김기웅 후보와  지난 25일 예비후보로 등록한 김민호 (사)남북경제협력연구소 자문위원(비상근)간 3파전으로 치러질 전망이다. 성균관대 국가전략대학원을 졸업(정치학석사)한 김민호 예비후보는 국가정보원 해외 및 북한 담당관과 국가안보전략연구소 연구위원을 지냈다. 전과는 1건이다.

<도의원 1선거구>
도의원 1선거구(장항·마서·화양·기산·한산·마산)에서는 더불어민주당 전익현 예비후보와 맞설 국민의힘 예비후보로 나기종 전 서해대학외래교수가 20일 등록했다. 원광대학교 대학원 법학과를 졸업(법학박사)한 나기종 예비후보는 군산 중앙여자고등학교 교사를 지냈다.

<도의원 2선거구>
도의원 2선거구(서천·시초·문산·판교·종천·비인·서면)는 더불어민주당 양금봉 예비후보와 국민의힘 신영호 김태흠국회의원 전 비서관과 한경석 한국폴리텍대학 외래교수간 당내 경선 승자가 맞대결을 펼친다. 당원투표만으로 진행하는 국민의힘 도의원 당내경선은 5일 실시된다. 

<군의원 가선거구>
군의원 가선거구에는 더불어민주당 김아진, 국민의힘 김경제·김원섭, 진보당 박병문, 무소속 노성철 등 5명이 예비후보 등록했지만 대진표가 완성됐다고 단언할 수 없다. 나학균 현 군의회의장 출마여부를 놓고 고민하고 있기 때문이다.

<군의원 나선거구>
군의원 나선거구도 2일 국민의힘 이지혜 전서천읍 도시재생코디네이터가 예비후보로 등록하면서 대진표가 완성됐다. 이지혜 예비후보는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한국어교육전공 석사과정을 수료했으며 전 고려대학교 한국어센터 강사를 거쳐 예비후보 등록 직전까지 서천읍 도시재생코디네이터로 일했다. 더불어민주당에서는 이강선·이현호, 국민의힘 강신두 후보가 출마한다. 

<군의원 비례대표>
군의원 비례대표와 관련, 더불어민주당에서는 보령서천 여성위원회 한인선 부위원장을 23일 확정했다. 국민의힘에서는 백은영 국민의힘 서천군여성협의회장과 홍성희 서천군여성단체협의회장이 비례대표 후보를 신청한 상태로, 6일 후보자를 확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