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만에 대면축제로 열린 제32회 한산모시문화제 성황
3년 만에 대면축제로 열린 제32회 한산모시문화제 성황
  • 허정균 기자
  • 승인 2022.06.18 09:26
  • 호수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 모시오락관 등 즐길거리 다채…15만명 다녀가
제32회 한산모시문화제 개막식
제32회 한산모시문화제 개막식

10일부터 12일까지 한산모시관과 한산전통시장 일원에서 열린 대한민국 대표 문화관광 축제 32회 한산모시문화제3년 만에 대면축제로 개최된 가운데 15만 명의 관광객을 불러 모으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로 32회를 맞은 국내 최대 규모의 전통 천연섬유 축제인 한산모시문화제는 새로운 바람을 입다를 주제로 다채롭고 알찬 체험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행사 전부터 한산모시문화제를 미리 볼 수 있는 메타버스 모시오락관을 구축해 이목을 끌었으며 열기구 체험, 대나무 물총 및 바닥분수, 웰컴 역사체험존과 다채로운 모시 체험 등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특별한 즐길 거리를 마련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각 읍·면 부녀회에서 지역 특산물로 만든 음식을 판매하는 모시할미음식관에서 저렴한 가격에 맛도 좋고 특색 있는 먹거리를 판매하며 방문객들이 높은 만족감을 표했다.

이와 함께 올해 처음으로 한산전통시장에서 열린 한산장날에서는 전국민 찾아가는 희망 콘서트를 필두로 코로나19로 그동안 무대에 서지 못한 지역 문화공연을 준비하며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했다.

동시에 한산모시관 주무대에서는 전통예술단 혼, 서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초대가수들의 공연과 제1회 전국어린이모시동요대회가 열리며 무더위를 잊게하는 무대가 이어졌다.

특히, 주차공간이 협소한 한산모시관 일원의 특성상 주차와 이동 문제가 가장 큰 문제로 대두됐으나, 넓은 주차장을 보유한 사업체, 기관의 협조와 시간 간격 없이 수시로 운행되는 셔틀버스, 여기에 서천경찰서, 서천모범운전자회, 서천군자원봉사센터 등의 적극적인 교통 지원으로 관광객들의 안전과 편의를 모두 챙기며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

노박래 군수는 오랜 시간 이어진 코로나19의 위기를 이겨내고 3년 만에 서천군의 대표 축제를 개최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즐겁고 안전한 축제를 만들기 위해 힘써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한산모시문화제가 서천군을 대표하는 축제를 넘어 세계적인 축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