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단적 강행 멈추고 주민의견 수렴해야…”
“독단적 강행 멈추고 주민의견 수렴해야…”
  • 허정균 기자
  • 승인 2023.04.13 06:44
  • 호수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아진·이강선 의원, 농민단체, 모시·소곡주 단체 성명

행정조직개편안 즉각 철회하고 전면적인 재검토 촉구
▲1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성명서를 발표하고 있는 김아진·이강선 의원, 농민·축산단체, 모시·소곡주 단체
▲1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성명서를 발표하고 있는 김아진·이강선 의원, 농민·축산단체, 모시·소곡주 단체

민선8기 서천군행정조직 개편이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서천군의회 김아진 의원과 이강선 의원, 농민·축산단체와 모시·소곡주 단체 등은 11일 오전 서천군청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현재 추진 중인 행정조직개편안을 즉각 철회하고 전면적인 재검토를 촉구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서천군 개청 이래 최대 규모의 조직개편임에도 다양한 주민 의견을 수렴하지 않았으며, 내부 조직원들의 충분한 의견 수렴을 거치지 않고 조직개편을 독단적으로 강행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45일 서천군의회는 군수에게 315일 중간보고한 조직개편안에 대해 긴급현안질문을 통해 전반적인 문제점을 지적하고 개선을 요구했지만 김기웅 군수의 답변 내용은 대부분 배척하는 태도를 보였다“46일 용역사로부터 최종보고가 있었고, 그 다음날 곧바로 입법예고 했다고 말했다.

성명서는 이번 개편안은 3개의 국을 신설하고 지역농업을 홀대하면서 기반이 충분하지 않은 해양산업에 치중하려는 의도로 보여진다시대는 작은 정부를 지향하고 있지만 지방자치단체들은 오히려 거대 자치단체를 구성하려 앞다투고 있는 실정이며, 많은 자치단체들이 주민들의 삶을 진정으로 살피는 것을 소홀히 하면서 호화 청사건립이나 전시행정, 무사안일주의 등의 비판을 받는 것을 상기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한산모시와 소곡주의 자긍심과 지역문화 창달이라는 책무를 제대로 이행하기 위한 모시소곡주팀을 한 마디 의논도 없이 팀을 폐지하는 개편안을 만들었다전통문화는 승화계승이 쉽지 않기 때문에 국가나 자치단체가 계승 발전시켜야 할 책무가 있다고 말했다.

농정업무와 농업기술센터의 업무를 통합하는 데 대해서도 농업, 어업, 축산업은 지원체계를 작동하지 않고서는 경영을 유지하기 어려운 구조로 농정업무와 기술관련 업무로 차별화 되어 있음에도 경제성을 내세워 통폐합하려는 것은 주민을 위한 진정성 있는 개편이라고 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안전에 관한 재해와 재난이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는 시점에서 안전부서의 직제 순서가 상향되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기존 안전총괄과를 안전건설국 신설과 함께 안전관리과라는 명칭으로 변경했으나 직제상 후순위로 볼 수밖에 없어 안전에 대해 무감각함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민선8기 행정조직개편안에서 보여주고 있는 비민주적 의견수렴 절차와, 일방적이고 편의적인 업무추진, 배려와 공감의 빈약함은 군민들과 조직원들의 지지를 이끌어낼 수 없다고 주장하며 독단적인 행정조직 개편안을 철회하라고 요구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김아진, 이강선 군의원 외에 구재근 서천군농민회장, 이재신 서천축산단체협의회 회장, 이학재 새농민회 회장, 노희겸 강소농 회장, 윤세춘 한우협회 회장, 박병문 전 서천군농민회회장, 이인영 소곡주조합장, 모시협동조합 등이 함께 했다.<관련기사 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