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서천-조선일보처벌 입법촉구 국토도보대행진 서천-군산 구간 참가자 모집 
■함께하는 서천-조선일보처벌 입법촉구 국토도보대행진 서천-군산 구간 참가자 모집 
  • 고종만 기자
  • 승인 2023.05.15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까지 조선일보처벌 입법촉구 국토도보대행진 서천-군산 구간 참가자 모집 
조선일보처벌 입법 국토도보행진단이 18일 오전 9시 서천역에서부터 동백대교를 경유해 군산시청(신영대 국회의원)까지 도보로 이동한다.
뜻을 같이하는 군민은 18일 오전 9시까지 도보하기에 알맞은 복장과 물 등을 준비해 서천역으로 오면 된다. 
참가 문의 전화는 010-5455-0117, 010-4243-2134(이원영 언론개혁시민행진단장)으로 하면 된다.

제6기 서천군주민참여예산위원회 청년위원 공개모집
25일까지 청년위원 7명을 공개모집한다. 공고일 기준 18~39세로 서천군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사람이며, 무작위 추첨을 통해 선정하지만 장애인과 저소득층 등 사회적 약자를 고려해 선정할 방침이다.

사랑 나누리 이웃돕기 기부금품 전달식
18일 오전 9시30분 대한한돈협회 서천군지회 김용기 회장 등 2명이 군수실을 찾아 한돈 불고기 940kg을 기부한다. 
이어 11시30분에는 엘엠코리아 권혁만 이사 등 2명이 군수실을 찾아 방한복 200벌을 기탁한다.

찾아가는 양성평등 교육 일정
◆16일(화) 
▲오후 1시~2시 비인 남당경로당(강사 김애경) 교육명 : 함께 살아요 
▲2시30분~3시30분 서면 동포경로당(강사 김애경) 강의명 : 함께 살아요 
◆17일(수) 
▲오후 2시~3시 ▲서천읍 신송1리 경로당(강사 김애경) 교육명 김애경) 
▲오후 2시~3시 서천읍 둔덕2리 경로당(강사 구주애) 교육명 : 행복한 세상
▲오후 2시~3시 판교면 후동리 경로당(강사 이대옥) 교육명 : 우리가 만드는 행복한 세상
▲오후 4시~5시 종천면 당정3리 경로당(강사 구주애) 교육명 : 행복한 세상
◆18일(목)
▲오전 11시~12시 화양면 추남경로당(강사 박민숙) 교육명 : 함께 사는 세상

서천군재향군인회장 이·취임식
18일 오후 5시부터 문예의전당 소강당에서 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취임식이 진행된다. 강성민 회장이 물러나고 부회장 이문복씨가 회장으로 취임한다.

서천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추가 모집공고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 동안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를 추가 모집한다.
대상은 서천군에 사업장을 두고 있는 사업체로써 답례품으로 공급 가능한 품목을 생산 배송할 수 있는 업체이면 된다.
희망업체는 신청서 및 공급제안서 등 관련 서류를 갖춰 자치행정과 혁신분권팀을 찾아 제출하면 된다. 관련 사업 공고내용 및 신청서식 등은 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3년 찾아가는 현장 민원실
17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기산면사무소에서 기산면민의 각종 고충 및 생활민원을 접수해 관련 실과와 협의 연계처리하고 지적업무 등 생활밀착형 상담민원을 처리한다.

상반기 어린이집 급식 식중독 예방 점검
16~17일 이틀 동안 관내 5개 어린이집 집단급식소를 찾아 유통기한이 지났거나 부패 변질되기 쉬운 식품을 사용보관 여부를 비롯해 식재료 및 조리식품 보관기준(냉장냉동) 준수 여부, 보존식 보관 의무 준수, 건강진단 등 개인 위생관리 준수 여부 등을 점검한다.
이어 집단급식소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 6대 수칙 및 노로 바이러스 예방법을 홍보한다.

금강변 라온제나 특화거리 2차 버스킹 공연
20일 오후 1시부터 90분 동안 마서면 당선리 93-4 평화공원 일원에서 사단법인 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서천지회, 라온제나 상가번영회, 서천군청소년수련관, 좋은이웃밴드가 주관으로 공연이 진행된다.

2023년 자연환경해설사 기본양성과정 모집 공고
25일까지 공고기간을 거쳐 다음달 13일부터 7월20일까지 기본양성과정 교육이 진행된다. 선발기준을 보면 1순위는 자연생태, 농촌관광 등 관련 종사자 및 수료자, 2순위는 2023년 1월1일 이전부터 주민등록상 서천군에 주소를 둔 자이다. 군은 신청 인원 초과 시 접수순에 따라 선착순 선발 및 우선순위를 반영한다.
교육비는 80만원이며 군민에겐 50% 감면되며 교육과목은 자연환경해설사 해설기법 및 시연 등 모두 20과목이다.  

2023년 화랑훈련 실시
15일부터 18일까지 4일 동안 서천군을 포함한 충남·대전·세종 전 지역에서 실시된다.

캠핑장 및 주변 불법행위 합동단속
군은 충남도, 특사경, 타 시군과 함께 23일까지 관내 캠핑장 및 글램핑장 등 19개소를 대상으로 불법행위를 단속한다.
중점 단속대상은 무표시 제품 및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보관·판매 여부, 식품 등의 위생적 취급기준 및 시설기준 준수 여부, 원산지 거짓(혼동) 표시 여부, 품목별 원산지 표시방법 위반 여부, 영업자 등 준수사항 이행 여부 등이다.
위반정도가 가벼운 경우는 현지시정 및 계도조치하고 중대 위반사항은 행정처분과 함께 사법조치 한다.

2023년 서천군 청소년 진로박람회
19일 오전 9시부터 서천군청소년수관에서 관내 중학교 학생 355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로 직업체험부스 등을 운영한다.

제9회 서천군수배 통합체육대회
서천군과 서천군체육회 주최 주관으로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 동안 서천국민체육센터를 비롯한 종목별 경기장에서 종목별 선수와 임원, 관계자 등 1500명이 참가한 가운데 12개 종목 경기가 진행된다. 

종합교육센터 리모델링 공사
군청로 16-1 종합교육센터 리모델링 보수공사(건축 및 전기)가 16일부터 7월15일까지 진행된다. 공사기간 동안 열람실을 이용할 수 없다.

다자녀(셋째 이상) 가정 장학금 특별지원
서천사랑장학회 사무국은 셋째 이상 다자녀 가정 장학금 특별지원 신청을 16일부터 26일까지 관내 초·증·고 일괄접수 신청을 받는다.
지원대상은 부모 또는 신청인이 서천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사람, 셋째 이상 자녀가 관내 초~고에 입학한 자 등 조건을 충족한 경우 서류심사(5월31일 이내 학교 통보)를 거쳐 1인당 50만원을 지원한다.

서천군 농수축산림조합 통합협의체 개최
19일 오후 2시부터 군청대회의실에서 관내 농협, 수협, 축협, 산림조합 조합장 등 12명이 참석해 통합협의체 발전방안 및 협의시항을 논의한다.

서천군 블루베리 첫 수출 출하식 기념행사
18일 오전 10시30분 동서천농협 마산지점에서 블루베리 공선출화회 회원과 동서천농협, 엔에치농협군지부, 군 등 모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군 블루베리 첫수출 출하식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서천군 블루베리는  말레이시아, 태국 등 2개국에 591kg을 수출한다.

농작물재해보험 벼, 고구마, 옥수수 품목 신청
고구마와 옥수수는 6월 9일까지, 벼는 6월23일까지 농작물재해보험을 신청하면 된다. 희망농가는 주소지 관할 지역농협을 찾아 신청하면 된다. 농작물재해보험에 가입할 경우 농가는 보험료의 20%를 부담하면 된다. 다만 보장 보험가입 금액에 따라 자부담률은 변경될 수 있다.
세부 보장내용은 자연재해, 화재 등 품목별로 보장되는 재해로 농작물 피해 발생 시 보장기준에 따라 보험금이 지급된다.

2024~25년도 스마트팜 온실 신·개축 사업 공모

군은 채소 및 화훼류를 재배하는 농업(법)인, 생산자 단체를 대상으로 스마트팜 온실 신축 및 노후온실 철거 후 스마트팜 온실로 개축을 지원한다. 군은 공고(5월12일부터 7월28일)를 거쳐 7월16일부터 7월28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자부담 20%, 융자 30%, 지방비 30%, 국비 20%이다.

서천읍 화성1리 농촌공간정비사업 기본계획 주민설명회 
17일 오후 7시부터 화성 1리 마을회관에서 주민을 대상으로 농촌공간 정비시업 개요 설명, 그동안 추진상황 보고, 향후 추진방향 논의, 주민의견 접수 및 토론 순으로 설명회가 진행된다.

친환경 임산물 풀베기 지원 사업 접수
군은 23일까지 밤. 호두 등 친환경 수실류 임산물(유기농 및 무농약 임산물 인증) 재배농가를 대상으로 풀베기 인건비를 지원한다. 희망 농가는 산림축산과 산림보호팀을 비롯해 읍면 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풀베기 인건비 지원 자부담은 50%이다.

항만기본계획(장항항) 및 마리나항만기본계획(홍원항)타당성 조사용역 제안서 평가위원(후보자) 모집
군은 항만기본계획(장항항) 및 마리나항만기본계획(홍원항)타당성 조사용역의 협상적격자를 공정하고 투명하게 선정하기 위한 제안서 평가위원(후보자)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24일까지이며 모집인원은 21명이다. 모집분야는 해양항만산업 등의 분야 전문가, 대학교수, 공무원이다.

영농기 전 농업생산기반시설 안전점검 
건설과는 17일부터 19일까지 관내 소류지 12개소, 방조제 6개소를 대상으로 배수문 작동상태 및 잡목 등 통수단면 확보 여부, 제방 석축 등 유실 확인 및 시설물 안전관리 실태 점검, 방류시설 기능 퇴적 여부 등을 확인한다.

상반기 코로나 고위험군 2가백신 추가접종

보건소는 다음달 30일까지 보건소 및 접종지정기관 7개소에서 상반기 코로나 고위험군 2가백신을 추가 접종한다. 사전예약 및 당일접종은 15일부터 시작됐으며, 예약접종은 29일부터 시작된다.
이번 2가 백신 추가접종은 만 12세 이상 면역저하자, 65세 이상 중 의료진 접종 권고자들의 코로나19 면역력 유지 및 감염 예방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보건소가 지정ㄴ한 접종지정 의료기관은 ▲연세정형외과 ▲한일의원 ▲위앤장서천내과 ▲정소아청소년과 ▲한산의원 ▲제일의원 ▲삼성의원 등 7곳이다.
보건소측은 요양병원 및 정신의료기관, 요양기관 내 면역저하자 접종을 추진한다.

문화예술창작공간, 
꼴갑축제 기간 다양한 프로그램 선보인다

꼴갑축제기간 동안 문화예술창작공간(옛 장항미곡창고)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선보인다.
공공시설사업소에 따르면 19일부터 열리는 장항꼴갑축제 기간에 맞춰 기획전과 상설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먼저 기획전을 보면 다음과 같다.
과거 장항 주민들이 사용했던 농어업, 생활도구를 전시하는 ‘장항 옛 이야기전’이 19일부터 6월30일까지 전시된다.
27일 오후 5시부터 문화예술창작공간 메인 무대에서는 황진아 거문고 콘서트가 ‘스페이스 미곡 공연’이란 이름으로 열린다. 공연장르는 크로스오버(여러 장르가 섞여서 만들어진 음악), 일렉트로닉(전기와 잔자기술을 사용한 음악), 아방가르도(에술, 문화, 사회에 대한 실험적이거나 급진적이나 비전통적인 작업과 작가), 팝이다
27일에는 문화예술창작공간 야외무대에서 서천특산품 판매,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한편 상설 프로그램으로는 매주 목요일 박성환 중고제 명창이 진행하는 ‘중고제 우리소리 한마당’이, 매주 수요일에는 ‘어린이 인형극’이 공연되며 선셋음료만들기 체험 등도 진행된다.

2023년 상반기 구인·구직 만남의 날
19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서천군 가족누리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우리에프앤비가 24명 채용을 목표로 구직자와 만남의 날을 운영한다. 채용인원은 생산직 12명, 공무직 3명, 총무회계 2명, 품질 3명 등 모두 24명이다.

창업지원 사무실 지원사업 입주기업 2차 모집
지속가능지역재단은 다음달 2일까지 공고일 기준 사업 개시일로부터 3년을 경과하지 않은 초기 창업가 예비기업을 대상으로 1인실 1개소에 대해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2023년 마을 만들기 창안대회 개최
19일 오후 1시부터 서천문화원 2층 강당에서 마서면 덕암리 등 8개 마을 주민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참여마을 주민주도 소액사업 성과 및 향후 계획에 대해 발표한 뒤 상위 5개 마을은 희망마을 선행사업 대상지구로 선정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