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헌서원에서 국가유산의 관심 증대 및 문헌서원의 창의적 콘텐츠 발굴을 위해 ‘2024 문헌서원 사진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 전체일정은 7월 8일부터 7월 31일까지 참가자 접수를 시작으로 9월 초에 작품을 접수할 예정이며 10월 4일 수상에 오른 영상 상영 및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전 국민 14세부터 24세까지 지원 가능하다.
공모 부문은 공고 이후 직접 촬영한 문헌서원의 풍경이 잘 드러나는 사진과 공고 이후 직접 촬영한 문헌서원의 숏폼, 릴스, 홍보, 브이로그 영상으로 사진과 영상 두 부문 중 1개를 선택하여 참여하면 된다.
참가자 접수 방법은 온라인을 통해 접수 가능 하며, 작품 접수 시 신청서 양식과 원본 파일을 문헌서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상으로 부문별 최우수상, 금상, 은상, 동상, 입선 5개 상을 비롯해 총 30팀에게 푸짐한 상품을 증정한다. 청소년들이 사진과 영상을 통해 보다 더 문화유산에 대한 관심을 가지는 것과 더불어 지역의 문화유산이 재해석되고 향유될 것으로 보인다.
수상작은 문헌서원 서원주간 영상 상영 및 문헌서원 TV, 요즘 서천 TV에 업로드하고 문헌서원 홍보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국가유산청의 향교 서원 국가 유산 활용사업의 하나로 국가유산청, 충청남도, 서천군이 후원하며 문화유산연구소 명심이 주관을 맡았다.
자세한 내용은 문헌서원 홈페이지와 문헌서원 SNS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서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