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한국인의 죽음
어느 한국인의 죽음
  • 뉴스서천 기자
  • 승인 2004.06.25 00:00
  • 호수 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발행인 양수철
21일 이라크 내 독립무장단체에 납치된 김씨의 소식이 전국을 강타했다.

그동안 시민사회 및 의식 있는 일부정치권에서 이라크파병을 적극 반대했으며, 국민의 절대다수 또한 이라크의 미제국침공에 우리 군을 파병한다는 데에 반대해 왔다.
23일 아침. 끝내 김씨는 뉴스의 전파를 타고 처참하게 죽음으로 국민들에게 다가왔다.(우선 김씨의 주검에 애도를 표한다.)

미 제국의 무기수출과 석유확보 전쟁에 우리나라가 앞장선다는 데, 그에 반하는 독립무장단체들의 저항이 시작됐다는 증거다.

이제 우리 한국인의 의미 없는 죽음, 처참한 죽임이 계속될 것으로 예견된다.
우리가 파병을 반대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는 것이다.
파병을 찬성하는 쪽은 경제논리에 남북대치 상황의 쾌묵은 옛 공안정부의 안보논리를 아직도 철통같이 믿고 있다.

그 안보논리의 세뇌는 50년을 지탱한 독재정권의 부산물이다.
아직도 우리사회는 독재정권의 옛 향수를 지지하는 이들이 넘쳐나고 있다. 이렇게 세상을 속고 사는 것이다.

다시 김씨에 대한 미 제국이나 정부의 대처에 대해 말하지 않을 수 없다. 여러 언론에서 발표했듯이 17일 김씨가 미국회사 직원과 함께 납치됐다는 사실을 미군 쪽으로부터 소속 가나무역 사장이 통보 받았다고 말하고 있다. 하지만 김씨는 이미 5월31일 납치됐다는 것에 대해 정부는 명확히 밝혀야 한다.

가나무역 사장은 수소문 끝에 미 제국의 저항세력이 김씨를 억류한 사실을 확인하고 이라크 현지인을 통해 몇 차례의 석방교섭을 벌였다고 한다. 또 미군 쪽은 20일 김사장을 불러 대책을 협의했다. 하지만 우리정부가 납치소식을 접한 시점을 21일 새벽경이라고 한다.

이에 우리는 다시 한번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
지난 18일 정부는 수천명 규모의 군대를 추가 파병하기로 계획을 확정 발표했다. 이는 저항세력에게 김씨를 죽이라고 한 것이나 다름없는 것이다.

정부가 21일 이 소식을 접했을 때는 저항 세력들은 24시간의 연장시간을 준 듯 싶다.
정부는 그들의 소재파악도 제대로 하지 못한 채 시한을 넘겨 김씨의 죽음을 재촉한 꼴이 되었다. 미국 쪽에서 미리 알고도 추가파병발표를 기다린 것이다. 우리 정부를 속된 표현으로 가지고 노는 꼴이었다. 김씨의 죽음은 이제 시작에 불과 할 것이다.

미국은 그들의 이익을 챙기기 위해 우리 군을 최대한 이용할 것이다. 죽음이 다가와도 알려주지 않을 것이다. 오히려 우리나라 국민과 우리 국군의 감정을 충동질해 대 이라크와의 전쟁을 유도하는 꼴은 아닌지 걱정스럽다.

정부는 국민의 안전을 책임져야 한다.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 빨리 이라크 파병을 철회해야 한다.
살육전쟁에 앞장서서 우리의 국익을 도모한다는 논리는 모순이다. 죄악이다.
우리는 불과 60여년 전에 일제 강점기를 기억해야 한다. 독립운동가들을 폭도로 몰아세워 마녀 사냥식으로 목조이지 않았던가, 그때의 일제와 지금의 미제가 무엇이 다른지 잘 판단해 봐야 한다.

60년대 월남파병으로 우리의 끝발 없는 자들의 죽음으로 경제를 일으켜 지금 이만큼 잘사는 나라를 건설했다는 억지논리를 이제는 다시 반복해서는 않된다.

일만불 시대도 우리 서민에게 저 멀리 있다. 정부의 이만불 시대예고가 이라크 파병의 이익으로 이뤄졌다는 이야기를 우리 후손에게 물려주어서는 않된다. 파병은 곳 자멸이다.
파병은 어느 한국인들의 죽음을 세계사에 기록하는 무모한 짓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