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교육 박람회’ 개최하는 이유
‘직업교육 박람회’ 개최하는 이유
  • 편집국 기자
  • 승인 2006.07.20 00:00
  • 호수 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우리 사회는 3D현상의 인식이 폭넓게 자리 잡고 있어, 이로 인해 학부모·학생들의 직업교육 기피 현상은 점차 심화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직업교육  체제의 혁신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다음 세대를 위한 직업교육은 시대와 공간을 초월한 교육의 가장 중요한 테마입니다.
이제 직업교육기관의 운영체제 개선 및 지원확대를 통하여 직업교육 기관에 대한 기피 현상을 해소하고 소질과 적성에 따른 진로 지도로 직업인으로서의 비전을 제시해야 합니다.

산업실무능력 배양을 위한 첨단기술교육을 강화하고 직업관 정립을 위한 전공동아리 활동을 활성화 시키며 전문 직업인 양성의 준비를 해야 합니다. 또한 직업교육의 내실을 위해 현장 적합성을 확보하며 직업교육 인식제고를 위한 교육활동을 강화하는 등 교육활동 홍보도  강화해야 할 것입니다. 이를 통하여 직업·기술교육의 경쟁력이 강화되면서 삶의 질을 높이는 선진 직업교육이 구현될 것입니다.

올해로 6회째를 맞고 있는 ‘직업교육박람회’도 이러한 취지로 열리게 되는 것입니다.
장항공업고등학교에서 제6회 충청남도 실업계 고등학교 직업교육박람회를 2006년 9월 5일부터 9일까지 장항군민체육관에서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참여대상은 도내 36개교의 실업고교, 5개교의 중학교일부,  산업체 및 일부대학이며, 발표내용은 학생의 전공분야 아이디어  작품, 산학연계코너, 전공동아리활동  발표회, 중학생의 기술·가정교과 작품입니다.

직업교육박람회는 학생들의 적성과 개성을 발굴하여 잠재능력을 신장하고 창의적인  실습능력과 연구의욕을 고취시킬 것이며 학생들의 자신감 회복 및 목적의식 함양에 기여할 것입니다. 그리고 전문 교과 교육과정이 활성화될 것이며 중학생들에겐  실업계고에 대한 진로 탐색기회를 제공하고 대외적으로 학교의 위상을 높여 우수한 학생들을 유치하는 데에  기여할것으로 기대됩니다.

장항공고는 군민체육관이 학교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1만여명의 관람객들이  주변에 있는 서천의 문화유적까지 즐길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습니다.
직업교육박람회가 장항공고의 발전은 물론 충청남도 실업교육을 활성화 시키는데 적은 힘이나마 보탬이 될 것을 기대하며 2006년 장항읍 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서천군민의 뜨거운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