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알림
지역알림
  • 서남옥 기자
  • 승인 2008.04.28 00:00
  • 호수 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서 사람들 6일에는 금강하굿둑으로

오는 5월 6일 오전 10시 금강하굿둑 체육공원(보조경기장)에서 ‘제5회 마서면민 체육대회 및 화합잔치’가 열린다. 1부 체육경기와 2부 노래자랑으로 면민들의 화합과 친목을 도모한다.


영유아 건강검진 안내

국민건강보험공단 보령서천지사는 영유아 건강검진 받을 것을 당부했다. 영유아 건강검진 결과 조기 발견하면 완치가 가능하지만 시기를 놓치면 치료의 어려움이 따르고 치료가 불가능한 경우가 있다는 것. 건강검진에 따르는 비용은 전액 무료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www.nhic.or.kr에 접속해 민원마당-건강검진-검진기관안내를 참조하면 된다.


문산면, 첫 면민 체육회 및 화합잔치

문산면 체육회는 오는 5월 7일 오전 10시부터 문산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제1회 문산면민 한마음 체육대회 및 화합잔치’를 연다. 서림국악원의 사물놀이와 각설이(품바)타령, 초대가수 공연 및 밸리댄스 공연이 펼쳐질 계획이다.


제3회 어린이 바다그림 그리기 대회

군산해경은 다음달 17일 금강하굿둑 옆 금강호 시민공원에서 ‘제3회 어린이 바다그림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작품소재는 바다의 소중함과 아름다움을 알릴 수 있는 내용이어야 하며 초등학생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접수마감일은 5월 15일이며 우편(573-400,군산시 소룡동 외항로 524), 팩스(063-467-9374), 이메일(wjo202@hanmail.net)을 이용하면 된다. 심사결과는 5월 27일 발표할 예정이다.


‘27회 선생님과의 만남의 날 행사’

충청남도새마을부녀회는 오는 15일 오전 11~오후 3시까지 대천체육관에서 ‘선생님과의 만남의 행사’를 개최한다. 참석을 희망하는 사람은 5월 6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새마을운동서천군지회나 군청 총무과, 읍·면사무소로 접수하면 된다.   


국가암검진사업 안내

만 40세 이상(대장암은 50세, 자궁경부암은 30세) 국민 중 건강보험료 50% 이하인 사람이 암검진을 받을 경우 본인부담 20%를 국가가 부담해 무료로 암 검진을 받을 수 있다. 국가암검진 대상은 위암, 간암, 유방암, 자궁경부암이며 올해 말까지 검진하면 된다. 검진 결과 암으로 확진, 치료받을 경우 암 검진일 포함 최대 3년간 200만원 이내에서 국가(보건소)가치료비를 지원해준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에 문의하면 알 수 있다.


안방에서 지방세 관련 민원 해결

군은 인터넷지방세종합서비스인 위택스(WeTax) 시스템을 오는 28일부터 개통한다. 인터넷을 이용해 납세자는 군청·금융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지방세 신고·납부와 조회, 지방세 관련 민원처리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처리 가능한 지방세는 취득세, 등록세, 주민세, 사업소세, 지역개발세, 레저세 등이며 지방세 부과내역, 압류내역 조회, 과·오납 환부, 자동이체 신청, 자동차세 연납신청 등을 할 수 있다. 또 지방세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위택스는 군청 홈페이지(http://www.seocheon.go.kr)상의 ‘인터넷지방세종합서비스’나 위택스(http://www.wetax.go.kr)에 접속, 회원가입(공인인증서 발급) 후 이용하면 된다.


‘어메니티 서천사랑 상품권’ 다음달 출시

군은 지역경제 활성화 일환으로 다음달에 3천원권, 5천원권, 1만원권, 5만원권 등 4종류의 서천사랑 상품권 10억원 어치를 발행해 농협군지부와 읍·면 농협에서 위탁 판매할 예정이다. 상품권은 각종 축제장과 재래시장, 특산품 판매장, 마트, 숙박업소 등 군내 전 업소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가맹점을 모집 중이다.


2008 찾아가는 마당극 공연

장항발전협의회는 장항재래 신시장 활성화를 위해 4월 28일 오전 11시 장항 신시장에서 마당극 한마당을 펼친다. 소리짓발전소(대표 서승희)의 ‘길놀이’ ‘대동굿 오방대감놀이’ 및 악극형식의 뒷풀이 공연이 펼쳐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