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판교중, 조선공고
■학교소식/판교중, 조선공고
  • 편집국 기자
  • 승인 2016.01.11 18:16
  • 호수 79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교중, 롯데월드 테마파크 체험

판교중학교는 지난 5일 학생 18명과 인솔교사 3명 등 21명이 제2롯데월드 아쿠아리움과 롯데월드 테마파크를 체험했다. 이번 체험은 시골에 위치한 학교의 특성상 여가의 기회를 가지기 힘든 아이들에게 문화체험의 기회를 주고자 충남문화재단 문화더누리 프로그램의 지원을 받아 진행되었다.

 123층(555m)으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건물인 제 2롯데월드에 위치한 도심 속 수중테마파크인 아쿠아리움을 방문해 어류먹이주기와 바다사자쇼를 보며 학생들이 다양한 해양생물을  체험 할 수 있었다. 또한 여러 가지 놀이기구가 있는 롯데월드 테마파크에서 학생들은 놀이기구를 즐기며 시간을 보냈다.

조선공고, 금연행사 및 향목제 개최

충남조선공업고등학교는 지난달 30일 서천군청소년수련관에서 전교생과 학부모 등 약30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5. 담배 없는 학교 만들기 행사 및 제15회 향목제를 개최했다.
이날 오전 1부 행사로 진행된 담배 없는 학교 만들기 행사는 한국금연교육원에 위탁, 강의식 교육보다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여 체험할 수 있는 금연부스 운영 등을 통해 흡연의 해로움을 직접 체험하고 금연의지를 확산시키는데 주안점을 두고 진행되었다.

또한, 흡연예방 도전골든벨 행사를 통해 청소년 흡연의 심각성을 문제를 통해 고취시켰고 ‘금연성공 칭찬의 날’을 운영, 금연에 성공한 학생과 교직원에 대한 포상 및 사례발표를 통해 금연의지를 다지는 기회를 가졌다.

이어서 오후 2부 행사로 치러진 향목제 행사에서는 “숨겨진 끼를 찾아서”라는 주제로 가요, 꽁트 등 장기자랑을 통해 학생들의 잠재된 꿈과 끼, 감성을 마음껏 발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