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부내초, 친환경 로컬 푸드 학교 급식데이 운영
■학교소식/부내초, 친환경 로컬 푸드 학교 급식데이 운영
  • 편집국 기자
  • 승인 2016.05.11 15:37
  • 호수 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내초등학교(교장 노연래)는 지난 2일 ‘친환경 로컬 푸드 학교 급식데이’를 운영했다.
장거리 운송을 거치지 않은 지역농산물인 로컬 푸드와 안전한 친환경 농산물을 학교급식에서 모범적으로 사용하고 있음을 널리 알리고 가정에서도 친환경 로컬 푸드를 사용하여 녹색 식생활 실천의지를 높이고 학생건강 증진을 실현 하고자 서천군청의 지원을 받아 실시했다.
오늘 실시한 친환경 로컬 푸드 급식데이는 학부모, 학생, 지역 어르신 150여명이 참여하여 친환경 밥, 고기, 채소, 과일 등으로 맛있는 점심식사를 하였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학교급식의 위생과 영양에 대한 인식을 높였을 뿐 아니라 서천산  로컬푸드 및 친환경식재료를 전시 홍보하여 로컬 푸드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서천여정보고 중소기업 이해연수 실시

지난 4일 서천여정보고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찾아가는 중소기업이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한국지식경제진흥원에서 12명의 강사진이 방문해 진행했으며, 중소기업의 올바른 이해를 통한 바람직한 직업관 형성과 취업에 대한 마인드 제고를 위한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운영했다.
이 학교 특성화부장 오은희 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중소기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시각을 갖는 계기가 되었으며, 성공하는 직장인이 되기 위해서는 필요한 역량(자격증취득, 성적관리, 바른인성)을 갖추고 끊임없이 자기 계발을 해야 함을 학생들이 알게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서천고, 중부지방 역사·문화 체험학습 실시

서천고등학교(교장 박병권)는 지난 달 4월 30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기숙사생 역사·문화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역사·문화 분야 체험학습을 통한 창의성과 융합적인 사고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목적으로 계획되었다.
체험학습에는 1, 2학년 기숙사 학생 100여 명이 참여했으며 백범김구 기념관, 국립중앙박물관, 경복궁, 한국민속촌, 독립기념관 등을 찾아 관련된 심화 체험을 함으로써 문화적 소양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었다.
한편, 서천고등학교는 기숙형 공립 자율학교로 선정되어 자체 체육대회, 역사·문화 체험학습, 과목별 보충 학습반 운영 등 공동체 정신 함양 및 인성지도와 학력 증진을 위해 다양한 기숙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