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생태계에서 우리가 얻는 혜택은?”
“건강한 생태계에서 우리가 얻는 혜택은?”
  • 허정균 기자
  • 승인 2017.09.05 21:09
  • 호수 87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청소년환경토론대회 서천청소년수련관에서
7개 ·시군 13개 팀 참가…1박2일간 열띤 토론

‘제7회 충남 청소년 환경토론대회’가 9일부터 1박2일간 서천군 청소년수련관 및 유스호스텔 일원에서 열린다.

충남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서천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 충남환경교육네트워크의 공동주최로 열리는 이번 청소년 환경토론회는 청소년들이 제안하는 지역의 생태계 서비스와 지속가능성에 대해 알아보고, 토론을 통해 자유로운 사고와 의견교환으로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이해하며, 충남의 미래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환경관과 미래지향적인 리더십을 배우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충남의 7개 시군에서 모두 13개 팀이 참가하는 이번 환경토론대회의 주제는 ‘생태계 서비스와 우리지역의 지속가능성’이며 참가팀들은 지난 달 19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사전 워크숍을 갖고 관련 분야 전문가들로부터 특강을 들었다. 서천에서는 서천고와 장항고, 서천기후변화교육센터에서 1팀씩 모두 3개 팀이 참가한다. <참가팀 표 참조>

오는 9일 오후2시부터 시작되는 토론대회는 각 팀이 지역에서 현안이 되고 있는 소재를 놓고 탐구한 내용을 발표하며 오후 7시부터는 세 모둠으로 나누어 모둠별로 토론을 벌인다. 이튿날 오전 정책제안문 작성 워크숍을 갖고 11시에 심사위원 대표가 평가를 하며 참가 팀별 소감을 발표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서 시상식을 갖는다.

시상은 ▲충청남도 교육감 상(2팀) ▲충청남도 도지사 상(1팀) ▲충청남도 도의회의장 상(2팀) ▲서천군 군수 상(1팀) ▲서천군의회의장 상(1팀) ▲현대자동차(주)아산공장 공장장 상(2팀) ▲충청남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대표회장 상(2팀) ▲서천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 대표회장 상(2팀) 등이 수여된다.

우수수상자에게는 국외환경연수 기회(자부담 있음)와 국내외 시민사회 단체 및 활동가들과의 만남을 통한 글로벌 이슈 탐구의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청소년환경토론대회는  충청남도, 충청남도교육청, 서천군, 현대자동차(주)아산공장 등이 후원한다.

◆제7회 충남 청소년 환경토론대회 참가팀

지역

학교명(교사)

팀 명

천안

북일여자고(유환성)

꽃가람

불당고(강홍구)

Liscal

천안고(김혜리)

CESCO

공주

한일고(조은산)

NANERGY

보령

대천여자고(박성환)

내일은 환경왕

아산

아산고(이정은)

에코빌딩

온양한올고(김시형)

한올

논산

논산고(정은지)

그린오룡인

서천

서천고(황정은)

옹달샘

서천기후변화교육센터(장미화)

환경사랑실천

장항고(나병국)

육림아카데미아

예산

대흥고(이승용)

의좋은청소년들

삽교고(임자영)

삽교의 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