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소식/기산, 마산, 시초, 비인면
읍면소식/기산, 마산, 시초, 비인면
  • 편집국 기자
  • 승인 2018.03.21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산면 마을별 환경지킴이 운영

기산면행정복지센터는 최근 환경지킴이 발대식을 갖고 각 마을별로 쓰레기 몰래 버리기 및 불법 소각 근절에 나선다. 
기산면 환경지킴이는 각 마을별로 봉사정신이 투철한 주민을 추천받아 20명을 선발했다. 이들은 12월까지 면내 쓰레기 배출장소 청결관리를 중점으로 폐기물 불법 투기 및 불법 광고물 감시 활동도 병행할 계획이다.
김태원 기산면장은 “청결하고 쾌적한 기산 만들기를 위해 애써주실 환경지킴이 대원분을 활동기간 동안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 봉사해달라”고 당부했다.

마산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숨은 자원 찾기 행사 펼쳐 

마산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회장 박원희, 부녀회장 한부월)는 지난 16일 마산면 보건지소 뒤 창고에서 1분기 숨은 자원 찾기 행사를 통해 숨은 자원 3500kg을 수거했다.
박원희 마산면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새마을지도자협회가 앞으로도 꾸준히 숨은 자원 찾기 운동을 전개해 녹색생활을 실천하며 청정마산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시초면, 봄 향기 가득한 꽃길 조성 나서

시초면행정복지센터(면장 장현석)는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시초 우체국에서 보건소까지 1km 구간에 서천군장애인보호작업장 소속 장애인들이 정성껏 재배한 비올라 2700그루를 심는 등 꽃길을 조성했다.
시초면은 심은 꽃묘가 잘 생육하도록 주기적으로 물과 비료주기 등을 통해 철저한 관리를 실시할 계획이며 향후 계절별로 다양한 초화류를 심어 주민들의 코와 눈을 즐겁게 할 수 있는 거리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제12대 비인면발전협의회 김진배 회장 취임

박덕화 비인면발전협의회장 후임으로 김진배 회장이 지난 15일 12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김진배 신임회장은 지난 15일 비인면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열린 이·취임식에서 “지금까지 비인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온 비인면을 대표하는 단체의 회장을 맡게 되어 큰 책임을 느낀다“면서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면민의 화합과 면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회장이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