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소식 모음
▇읍면소식 모음
  • 허정균 김구환 기자
  • 승인 2018.08.02 06:08
  • 호수 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읍주민자치위원회, ‘테마가 있는 인문학’ 진행

서천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노수명)는 ‘테마가 있는 인문학’이 2018년 서천형 주민자치 특색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매월 1회 주민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실제 서천읍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30일 서천소방서의 협조를 얻어  관내 4개 지역아동센터 아이들과 직원 등 118명을 대상으로 ‘테마가 있는 안전교실’을 열고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는 맞춤형 심폐소생술과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노수명 위원장은 “이번 특색사업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실제 안전사고 상황에서 당황하지 않고 잘 대처할 수 있도록 꾸준한 교육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고, 아이들이 생명을 살리는 4분의 기적을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서천서부수협분회 여성어업인연합회 이·미용 봉사

서천서부수협은 지난 27일 서천군서부수협 2층 회의실에서 서천군서부수협분회 여성어업인연합회(회장 김세옥) 회원 45명, 면 내 미용업체를 운영하는 이·미용사 6명과 함께 지역 어르신 40여명을 대상으로 이·미용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미용 봉사대상은 거동이 불편하거나 더워서 미용실을 방문하기 힘든 어르신들로, 서천군서부수협분회 여성어업인연합회 회원들은 대기중인 어르신들에게 떡과 고기를 대접했다.
이·미용 서비스를 받은 한 어르신은 “오랜만에 동네 친구들과 음식를 먹으며 담소도 나눠 좋은데 예쁘게 머리 염색까지 할 수 있어 더 기분이 좋다”면서 “무엇보다 십년은 젊어진 것 같아 너무 좋다”고 말했다. 
김세옥 여성어업인연합회 회장은 “어르신들이 이·미용 서비스를 받은 후 만족해하시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면서 “내년부터는 이·미용 봉사를 좀 더 늘려 어르신들에게 더 큰 기쁨을 드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병문 한산파출소장, 북카페 도서 170권 기증

안병문 한산파출소장이 한산면 북적북적 북카페에 170여권의 도서를 기증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어 화제다.
안 소장은 지난달 한산명행정복지센터를 찾아 100여권의 도서를 북카페에 기증한데 이어 지난 30일 200만원 상당의 새로 나온 책 70여권을 기증했다.
안 소장은 “연일 지속되는 폭염으로 고생하는 주민들이 잠시나마 시원한 북카페를 찾아 독서의 여유를 즐겼으면 하는 마음에서 도서를 기증했다”면서 “지역 내 도서관이 생긴 만큼 많은 주민들이 독서를 통해 삶의 여유를 갖고 생활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7월 현재까지 북적북적 북카페에 기증된 도서는 약 3500여권으로, 주민들로부터 도서 기증이 잇따르고 있다.

제6기 비인면 주민자치위원회 출범

제6기 비인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지난 달 26일 임원선출과 함께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주민자치정기회의에서 진행된 임원진 선출에서는 제5기 위원장을 역임한 유배근위원장이 주민자치위원장으로 재선출됐으며, 부위원장으로 유병헌 위원, 간사로 박창순 위원이 선출됐다.
유배근 주민자치위원장은 “5기 위원장 재임기간 중에 미흡했던 점을 교훈삼아 앞으로 비인면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이병직 비인면장은 “자치위원으로 선출되신 것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며 주민자치 위원들이 지역발전의 주체로서 임기동안 비인면의 발전과 주민자치의 화합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