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소식 / ​​​​​​​문산초, 문산 귀염둥이들의 입학을 축하해요
■ 학교소식 / ​​​​​​​문산초, 문산 귀염둥이들의 입학을 축하해요
  • 편집국
  • 승인 2019.03.07 13:15
  • 호수 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산초등학교, 병설유치원(교장 임정규)은 지난 4일 오전 10시부터 다목적실에서 ‘2019학년도 입학식을 가졌다.

9명의 입학생 및 취원생들을 전교생 및 교직원, 학부모, 내빈들이 뜨거운 박수로 축하해주었고, 입학생들도 밝은 미소로 화답해주었다. 입학 및 취원 허가 선언에 이어 임정규 교장은 훈화를 통해 앞으로의 학교 생활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어 축하케이크 컷팅식과 환영선물을 증정하는 시간이 있었고, 신입생과 재학생들 간에 서로 인사하는 시간을 가지며 앞으로의 학교 생활에 대한 기대를 가질 수 있었다.

이번에 입학하는 김용진 학생 학부모는 병설유치원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었는데 문산초에 입학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앞으로의 학교 생활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5학년 목범호 학생은 귀여운 후배들의 모습을 보니 학교에 잘 적응하고 행복하게 다닐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부내초, 서천어메니티복지마을 장학회 장학금 전달식

서천어메니티복지마을 장학회는 지난 4일 부내초등학교(교장 박상원) 교장실을 찾아 장학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는 서천어메니티복지마을 이윤재 총원장 신부 등이 학교를 찾았다.

서천어메니티복지마을 장학회는 2016년부터 해마다 부내초교에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부내초교 학생들도 매년 어버이날에는 복지마을을 방문해 정성스럽게 만든 카네이션을 만들어 달아드리고 계절별로 어신들을 위한 공연도 실시하고 있다.

박상원 교장은 나누는 기쁨을 실천해 주신 어메니티복지마을 관계자분들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꿈과 희망이 알알이 샘솟는 행복한 부내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전달된 장학금은 학생들의 장학금과 복지활동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장항중앙초등학교, 봄바람 타고 온 새 얼굴들

장항중앙초등학교(교장 백광현)는 지난 4일 오전부터 신입생 입학식 및 취원식, 재학생 개학식을 실시했다.

2019년 장항중앙초등학교 입학식 및 취원식은 유치원, 1학년 입학생들과 함께 열렸다. 부모님과 함께 기대에 부푼 얼굴로 설렘을 가득 안고 학교에 등교한 신입생들은 담임교사의 안내를 받으며 입학식에 참석했다.

백광현 교장은 입학 허가서를 발표한 후 환영사에서 신입생 모두를 진심으로 환영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나가자라며, 이어최선을 다해 학생을 지도해 안전한 학교를 만들 것이다.”라고 학부모님들께 약속했다.

입학식이 끝난 후 1학년 신입생들은 각반 교실로 들어가 담임교사와 인사를 나누고, 학교생활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