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학교로 오세요”
“우리 학교로 오세요”
  • 최현옥
  • 승인 2003.12.05 00:00
  • 호수 19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고등학교
정치, 경제, 문화 등 사회 각계 각층에서 다수 동문들이 크게 활약하고 있는 서천고등학교는 학력신장을 통한 진로지도에 최우선 역점을 두고 새 역사를 창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진로와 적성에 따라 맞춤식 교과지도와 진학지도를 제공하는 생활관, 연구학교 운영으로 인성교육 지도, 교수·학습 방법개선, 학력신장을 선도하는 등 적극적 교육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최근 교육인적자원부로부터 농어촌 교육여건 개선을 위한 시범운영 사업에 선정, 6억이 지원돼 우수고교로 육성될 예정이라 그 기대는 크다.
교육시설도 디지털 도서실과 열람실, 교과별로 실험을 할 수 있는 창의력 신장의 과학실·준비실이 마련돼 있으며 멀티미디어실, 어학실습실 등 다양하게 갖추고 있다.

장항고등학교
사립 인문계 장항고등학교는 노련함과 의욕이 강한 교사들로 구성돼 있어 다양한 수준의 학생들을 최상으로 진학지도하고 있다.
또 학생들이 내신 성적 획득에 유리한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디지털 도서실, 냉·난방기 설치, 어학실 등 충남 도내에서 손꼽힐 정도의 훌륭한 교육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성적이 우수한 신입생은 중학교장 추천을 통해 장학생으로 선발하고 있으며 기숙사 입사의 특전을 주는가 하면 1학생 1교사 결연 지도를 통해 입학에서부터 졸업까지 별도의 계획된 방법으로 지도 하고 있다.
학생들의 학력을 높이기 위해 학력 수준을 진단해 단계별, 능력별 수업지도를 하고 있으며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수업을 전개하고 있다.
게다가 복잡 다양한 대입 정보들을 효율적인 분석 및 편집을 통해 정확한 진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서천여자고등학교
여성교육의 산실로 거듭나고 있는 서천여자고등학교는 바른 인성함양을 기치로 효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학생자치회 활동을 통한 주체의식을 고취하고 있다.
그동안 숙원사업이던 60여명 수용 규모의 기숙사 건립을 비롯해 전교실을 최첨단 냉·난방 시설을 완비하고 있으며 학교장 장학금을 비롯해 27종의 장학금이 있다.
무엇보다 창의력 개발에 주력하는 서천여고는 독서교육을 실시해 사고력을 배양하고 언어능력 향상, 정보통신기술을 이용해 교수·학습을 전개하며 토론식 수업을 하고있다.
학생 실력 향상을 위해 야간자율학습 실시와 특기·적성교육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외국어 의사소통 능력 신장을 위한 교육, 영재 육성 등 다각적인 노력이 이뤄지고 있다.

충남애니메이션고등학교
30여 년의 전통을 자랑하며 지역내 실업고등학교의 한 축을 이어온 한산상업고등학교는 지난해 충남도 교육청으로부터 충남 애니메이션 고등학교로 지정돼 새로운 출발을 했다.
애니메이션과를 비롯해 전산회계정보과 등 신입생을 맞아 최근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애니고는 애니메이션 영화 및 광고 등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으며 애니메이션 제작실을 비롯해 개인작화실, 만화창작실, 컴퓨터그래픽실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췄다.
올해 만화창작학과를 개설할 계획으로 다양한 만화표현 및 작품 비평능력을 배양하고 예술적 감성과 풍부한 상상력을 도모해 전문인 배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산학연계 지도를 위한 산업체 강사 및 대학교수, 외래강사 초빙수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특기적성 시간을 이용해 대학 진학자를 특별지도 하고 있다.

서천여자정보고등학교
전문화 교육을 통해 높은 취업률과 대학 진학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는 서천여자정보고등학교는 충남에서 최초로 유아교육과를 신설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유아교육과 신설에 따라 종이접기, 풍선아트, 동화연구, 아동지도교사 등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대학졸업과 동시에 유치원 2급 정교사자격을 취득하고 레크리에이션 2급과 보육교사 1급 자격을 인정받아 유치원은 물론이고 어린이집에 취업을 하며 직접운영도 할 수 있다.
이외 정보처리과, 사무자동학과가 운영되고 있으며 1인 1대의 첨단 컴퓨터 실습설비를 갖추어 학생의 소질과 적성을 최대한 개발 할 수 있게 하고 있다.
장학금 역시 전체 학생의 80%가 수혜를 받고 있으며 진학반 운영과 무휴 자기주도 학습을 실시하고 있다.

장항공업고등학교
60여년의 전통과 명문을 자랑하는 장항공업고등학교는 주5일 수업제 연구학교 운영과 다양한 특기·적성 활동을 위한 특별실을 설치해 학생들의 자치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학습 신장을 위해 각 학과별 컴퓨터 실습실을 설치하고 기초·기본학력 부진학생 특별지도를 비롯해 내실 있는 교수­학습을 위한 교과교실을 운영 중이다.
기능인 양성에 있어 2003 세계기능올림픽 판금분야에서 이규동군이 은메달을 획득하는 등 전국 및 지방기능경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우수 학생의 경우 교내 장학금을 비롯해 90%가 장학금을 지원 받고 있으며 실기 및 기능지도 내실화를 통한 기능사 자력 취득이 높은 편이다.
실업계 고교생을 위한 특별전형 실시로 대학 진학의 기회가 확대됨에 따라 대학 진학 역시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