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옥연구소 소장 이상현 강사 초청 강연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태모) 서천도서관은 오는 17일 오전 10시 ‘인문학, 한옥에 살다’ 를 7월 인문학 특강을 운영할 예정으로 현재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이번 7월 인문학 특강은 한옥연구소 소장 이상현 강사를 초청하여 우리의 생활방식 및 한국인의 특징을 통해 한옥을 이해하고, 그 한옥과 인문학을 연결하는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으로 충남도서관의 찾아가는 프로그램의 공모사업으로 진행된다. 이날 특강 이상현 강사의 저서로는 ‘인문학 한옥에 살다’와 ‘깨져라 미학’ 등 10편이 있으며 현재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작가이자 칼럼리스트이다.
또한 강연 시작 전 30분간 부여군 충남국악단의 국악공연 및 관현악공연도 진행될 예정으로 지식의 채움과 더불어 보고 듣는 즐거움도 가득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강연 후 강사의 대표작인 ‘인문학 한옥에 살다’ 친필 사인 도서를 선물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준비하여 지역주민들에게 유익한 시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7월 인문학 특강은 현재 수강생 모집 중으로 평생학습정보시스템(www.cnall.or.kr)을 통한 인터넷 신청 뿐 아니라 전화, 방문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서천도서관 누리집(http://sclib.cne.go.kr) 또는 전화(☎ 041-953-1518, 담당사서 김선애)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서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