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소식 / 화양초, 김장 체험학습 실시
■ 학교소식 / 화양초, 김장 체험학습 실시
  • 허정균 기자
  • 승인 2021.12.02 10:47
  • 호수 108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양초등학교(교장 석순태)는 지난 25일 김장 체험학습을 실시하며 조상들의 지혜를 몸소 체험했다.

김장 활동을 하기에 앞서 2021학년도 학교텃밭정원 가꾸기 활동으로 학생들은 학교 텃밭에 알타리무 씨앗 심기부터 수확까지 작물 재배의 전 과정을 직접 겪으며 수확의 소중함과 환경보호, 생명존중의 가치를 배웠다.

저학년 학생들은 위생 관련 안전 오리엔테이션(마스크, 위생앞치마, 모자, 장갑 등 착용)을 마친 후 코로나19 안전 수칙을 철저하게 지키며 알타리무와 양념을 잘 섞어 만든 싱싱한 김치를 점심시간에 급식으로 맛있게 먹었다.

김장 체험학습에 참가한 5학년 학생은 밭에서 무를 심고 키우고 뽑는 일이 이렇게 어려운지 몰랐어요. 공부하는 일이 더 쉬운 것 같아요. 하지만 이 일을 끝내서 굉장히 뿌듯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기산초, 김미희 작가와의 만남

기산초등학교(교장 윤종협)는 지난 26일 학교 도서실에서 우리는 시인이라는 주제로 김미희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시 쓰기 수업을 가졌다.

시 쓰기 수업의 일환으로 김미희 작가의 시를 중심으로 독서 나눔 감성 나눔 활동과 시인과의 소통을 통한 학생들의 성장과 공감 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해 3~6학년 학생과 함께 수업을 진행했다.

4학년 학생은 시 쓰기가 어렵게만 느껴졌는데, 오늘 김미희 시인과 시 쓰기를 해보니, 시가 더 친밀하게 느껴집니다.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습니다라며 물건 하나하나 사물 하나하나에 의미를 부여하며 새롭게 보게 됐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기산초 윤종협 교장은 학생들에게 바른 인성과 자신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 꿈 엮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오늘 시인 초청 시 쓰는 수업도 그러한 과정 중의 하나이다. 앞으로 좀 더 넓은 세상을 향해 꿈을 펼쳐나가는 기산초 학생들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내초, 독서알뜰시장 운영

부내초등학교(교장 김윤희)는 지난 26일 전교생 대상 독서문화 확산과 책 읽는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독서알뜰시장을 열었다.

독서알뜰시장은 한 학기 동안 독서 통장에 모인 포인트 점수를 쿠폰으로 교환해 학생들이 가지고 싶어 하는 물건을 마음껏 살 수 있는 독서 행사이다.

이날 학생들은 자신이 모은 독서 포인트로 갖고 싶었던 장남감이나 학용품, 과자 등 다양한 상품을 구입하며 행복한 모습을 보였다.

이번 독서 알뜰 시장 은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책을 읽고 독서통장에 기록하는 습관을 격려하고 칭찬하는 한편 독서 친화적인 생활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시간이었다.

김윤희 교장은 독서 알뜰 시장을 통해 학생들이 도서관에 더 많이 드나들고 책 읽는 모습을 많이 보게 되어 기쁘다. 독서알뜰시장을 통해 학생들이 더욱더 책에 흥미를 보이고 책 읽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