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읽는 서천교육’…‘서천독서가치’ 운영
‘책읽는 서천교육’…‘서천독서가치’ 운영
  • 허정균 기자
  • 승인 2022.03.18 02:40
  • 호수 109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도서관, 은유 작가 초청 책이야기 나눠

 

 

 

▲서천교육지원청은 ‘책읽는 서천교육’의 일환으로 매월 작가와의 만남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사진은 ‘서천독서가치’ 포스터
▲서천교육지원청은 ‘책읽는 서천교육’의 일환으로 매월 작가와의 만남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사진은 ‘서천독서가치’ 포스터

서천교육지원청 서천도서관(관장 신효정)16일 오후 서천독서가치첫 활동으로 은유 작가와의 만남행사를 운영했다.

서천독서가치‘2022년 책 읽는 서천교육의 일환으로 책을 읽고 독서교육 현장의 문제를 공유해 지역 특성에 맞는 독서교육 실천과 학습공동체 역량강화에 기여하고자 구성된 모임이다.

이번 은유 작가와의 만남은 서천독서가치활동의 일환으로 도서 있지만 없는 아이들을 읽고 인도주의 위기를 겪고 있는 이주민, 난민 아이들의 이야기를 나눴다.

타인을 좋아하고 먼 이웃을 사랑하고자 따뜻한 글을 쓰는 은유 작가의 저서로는 글쓰기의 최전선’, ‘쓰기의 말들’, ‘싸울 때마다 투명해진다’, ‘알지 못하는 아이의 죽음’, ‘다가오는 말들등이 있다.

서천독서가치명사 초청 강연은 316있지만 없는 아이들은유 작가를 시작으로 문학, 사회, 역사, 철학에 이르기까지 탄탄하고 다채로운 분야의 인문학 강좌를 구성했다. 4나는 나무에게 인생을 배웠다우종영 작가 5카스테라와 카스텔라 사이고영 음식문헌 연구자 6어린이책 이야기김지은 아동문학평론가 7‘6I 사고혁명김경집 작가 8‘56개 공간으로 읽는 조선사신병주 교수 9당신이 잘 되면 좋겠습니다김민섭 작가 10같이 읽고 함께 살다장은수 작가로 이어진다.

강연 신청은 매월 5일이며 평생학습정보시스템(www.cnall.or.kr) 인터넷 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시스템 참조 및 도서관에 문의(041-953-1518)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