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원구성 놓고 갈등
충남도의회 원구성 놓고 갈등
  • 충언련 심규상 기자
  • 승인 2022.06.30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상임위원장 추가 1석 요구에 국힘 “협상 여지없다”

충남도의회가 전반기 원 구성을 놓고 갈등을 벌이고 있다.

30일 충남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충남도의원 의원들은 "국민의 힘 소속 의원들이 민주당과의 양당 교섭단체 협의를 무시한 채 일방적으로 원 구성을 단행하고 있다"며 "의장단 선거를 하루 앞둔 오늘도 지연 전술로 일관하며 협의와 소통을 회피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앞서 국민의힘 소속 도의원들로부터 원 구성 협상을 위임받은 조길연(4선·부여)·김복만(5선·금산)·홍성현(3선·천안 1) 의원은 지난 27일 회의를 야당 몫으로 8석의 상임위원장 중 안전건설소방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등 2석을 배분하기로 했다. 앞서 양당은 국민의힘이 의장과 부의장 2석을 모두 갖는 대신 상임위원장 3석을 민주당에 넘기는 것을 골자로 협의를 벌여왔다.

<전반기 의장에 조길연- 부의장 김복만·홍성현>

민주당 측은 “국민의힘이 의장단을 모두 가져가는 대신 상임위 3석을 민주당에 배정하기로 했는데 태도를 바꿨다”는 주장이지만 국민의힘은 “민주당에 3석을 양보하겠다고 약속한 바 없다”고 맞서고 있다.

민주당 측은 이날도 “국민의힘은 지금이라도 협치의 정신을 되새기며 상생하는 자세와 노력을 보여달라”고 요구했다. 이에 국민의힘은 “더는 협상의 여지는 없다”는 의견이다.

이에 따라 1일 개원하는 충남도의회의 원 구성 회의 결과가 주목된다.

한편 국민의힘 충남도당은 최근 전반기 의장으로 국민의힘 소속 4선인 조길연 당선인이 내정됐다고 밝혔다. 조 당선인은 최근 도의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의원 총회에서 이종화 당선인을 제치고 의장으로 선출됐다. 부의장으로는 국민의힘 소속인 3선의 김복만·홍성현 당선인이 선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