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스마트팜 청년 창업 교육 운영
제1기 스마트팜 청년 창업 교육 운영
  • 뉴스서천
  • 승인 2023.07.13 12:03
  • 호수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2월까지 농업 인재 육성 위한 교육 추진
▲제1기 스마트팜 청년 창업 교육
▲제1기 스마트팜 청년 창업 교육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도내 농업을 이끌어 갈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1기 스마트팜 청년 창업 교육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1단계 스마트팜 이론부터 2단계 현장 실습까지 모든 과정을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고자 마련했다.

교육 대상자는 만 40세 미만의 충남도내 거주자 또는 스마트팜 귀농 희망자 등 95명 신청자 중에서 서류·면접심사를 통해 선발된 4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추진한다.

1단계 입문교육은 7. 3.()부터 1개월 과정으로 스마트팜의 이해, 시설설비, 환경제어, 스마트팜 모니터링 등 4개 분야로 구성하여 추진한다. 또한 충남 스마트팜 육성정책, 농장경영, 선진농가 현장 방문교육 등 청년창업에 필요한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2단계 현장실습교육은 입문교육 성적 우수자에게 5개월간 선도 농가와 연계하여 현장에서 희망작목 재배기술 및 경영 노후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실습교육을 제공한다.

아울러 도 농업기술원은 교육생 기술수준 단계별 교육인증 체계를 구상하여 현장실습 교육까지 모두 수료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시군농업기술센터 스마트팜 사관학교와 연계한 경영형 실습 농장 교육도 참가할 수 있도록 계획 중이다.

교육생에게는 교육 수강료 전액을 도비로 지원하고 입문 교육 1개월간은 교육 여비를, 현장 실습 교육 기간에는 교육 훈련비(월 최대 100만 원)를 지급한다.

현장 실습 교육을 마친 수료생에겐 국·도비 정책 지원사업과 시범사업에 대한 우선권을 부여하는 등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정대영 도 농업기술원 농촌지원국장은 이번 교육은 스마트팜 핵심 개념과 운영 방법을 깊이 이해하고 창업에 필요한 전략과 기술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로 마련했다농업 분야에서 혁신적인 착상을 가진 청년 농업인들이 교육을 통해 실현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고 지역 농업·농촌 발전을 이끌어 가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