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 소식 / 장터~ 장터~ 열렸네, 마동초 알뜰시장
■ 학교 소식 / 장터~ 장터~ 열렸네, 마동초 알뜰시장
  • 허정균 기자
  • 승인 2023.07.27 07:44
  • 호수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교내 강당에서 열린 마동초 알뜰시장
▲21일 교내 강당에서 열린 마동초 알뜰시장

마동초등학교(교장 조성업)21일 전교생, 교직원, 학부모, 지역주민들이 함께하는 알뜰장터를 열었다.

알뜰시장은 매년 친환경교육과 경제교육, 지역사회와의 소통과 상생, 나눔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열리는 행사이며 그동안 학생, 교사, 학부모들의 자발적인 기부로 마련한 다양한 생활물품 등을 펼쳐 놓고 서로 공유하는 자리가 됐다.

환경동아리 학생들은 학교 텃밭에서 기른 무농약 친환경 농산물 오이고추, 청양고추, 옥수수 등을 수확해 판매했고 특히, 학부모들에게 인기가 많아 순식간에 모두 팔렸다.

또한, 환경보호를 위해 가정에 있는 쇼핑백을 수집해 그곳에 담아 판매하고 살 때도 에코백을 준비하도록 안내했다.

이 행사에 참여한 6학년 이리원 학생은 평소에 사고 싶었던 물건이 있었는데 너무 비싸서 사지 못한 물건을 알뜰시장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살 수 있어서 기뻤고 내가 알뜰시장에 내놓은 물건을 다른 친구에게 판매할 수 있어 좋았다라며 내년에 중학생이 되어 직접 참여할 수 없어 안타깝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알뜰시장에서 판매된 수익금은 전액 학교발전기금으로 전달되어 올해 졸업하는 6학년 학생들에게 장학금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교직원들도 조금이나마 그 취지에 부합하고자 달고나를 만들어 판매해 그 수익금을 학부모회측에 전달했다.

마산초, 어르신들과 게이트볼 대회

마산초등학교(교장 양기우) 학생들과 마산게이트볼동호회(회장 권오룡) 회원들이 함께 모여 20일 제2회 마산게이트볼 축제를 개최했다.

마산게이트볼장에서 개최한 게이트볼대회는 서천군체육회, 서천군의회, 마산면, 마산면주민자치회에서 관심을 갖고 참여한 따뜻하고 풍요로운 이색 스포츠축제였고 관계기관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게이트볼장에 냉난방 시설이 갖춰져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다.

방과후 활동으로 실력을 다져온 학생과 동호회 회원들이 4개의 팀을 구성해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한 게이트볼 축제는 어린이팀과 어르신팀이 결승에서 만나 많은 박수와 응원으로 시종 흥미진진한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게이트볼 축제를 축하해 주기 위해 참석한 오세영 서천군 체육회장은 마산초등학교 학생들을 위해 게이트볼 용품을 전달했으며 마산의 게이트볼 축제가 전국 어디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세대공감 체육행사로서 큰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 어린이들과 어른들이 함께하는 스포츠활동이 더 많은 종목으로 확대되었으면 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장항고, ‘꿈 잡는 전공체험실시

▲대학생들이 방문하여 학생들에게 전공체험 수업을 하고 있다.
▲대학생들이 방문하여 학생들에게 전공체험 수업을 하고 있다.

장항고등학교는 2023학년도 1학기 자율적 교육과정 운영주간을 맞이하여 학생들에게 진로진학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자 18일 전 학년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꿈잡(JOB)는 전공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꿈잡(JOB)는 전공체험은 덕성여자대학교와 차의과학대학교 14개 학과(전공)재학생들이 방문하여 학생들에게 학과(전공)에 대한 이해를 높이도록 했다.

학생들은 이번 전공 체험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학과(전공)을 발견하고, 학과(전공)에 대한 시야를 넓혀 합리적인 진로진학 로드맵을 계획하는 계기가 됐다.

또한, 장항고등학교는 2023학년도 1학기 자율적 교육과정 운영주간 프로그램인 충남교육청 수시모집 진로진학박람회에 참여하여 학생들에게 진로진학 탐색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