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찬나눔 모음
■ 반찬나눔 모음
  • 김구환 기자
  • 승인 2023.08.30 23:51
  • 호수 116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부지역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후원회 등이 면내 취약계층에게 안부 확인 겸 밑반찬을 전달했다. 무순으로 소개한다.

한산사랑후원회

한산사랑후원회(회장 김영진)25일부터 사랑의 반찬드림(Dream)서비스사업을 확대 시행키로 방침을 정한 가운데 주민들의 수요에 맞춰 기존 대상자인 50가구에 한산면행정복지센터 내 행복채움 냉장고에 추가로 5인분의 반찬을 비치하기로 결정했다.

김영진 회장은 수술, 사고 등으로 일시적인 반찬 지원이 필요한 한산면 주민들도 쉽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사업을 확장하게 됐다고 전했다.

기산솔바람공동체후원회

기산솔바람공동체후원회(회장 노기래)25일 지역 내 결식 우려가 있는 취약가구 33가정을 대상으로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솔바람봉사단은 폭염으로 인해 외부활동이 제한적인 저소득 독거어르신 등 취약계층에 장아찌, 멸치·꽈리고추조림, 장조림, 미역줄기볶음, 오징어젓갈, 오이고추무침, 물김치 등 밑반찬을 직접 만들어 전달했다.

문산사랑후원회

문산사랑후원회(회장 김춘목)25일 식사 지원이 필요한 저소득층 독거노인들을 위한 행복 담은 반찬 서비스를 시행했다.

반찬 메뉴는 돼지주물럭, 오징어볶음, 석박지 등 영양가 높은 반찬으로 구성됐으며, 문산면 맞춤형복지팀이 직접 소외계층 15가구에 전달하고 대상자들의 건강 상태와 주거 안전 여부 등 생활실태를 살폈다.

마산면지사협

마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유환숭, 민간위원장 박종문)25일부터 저소득 재가노인 식사배달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지역 내 가정형편이 어렵거나 거동이 불편해 식사가 어려운 60세 이상 재가노인 20가구를 대상으로 격주마다 총 10회에 걸쳐 균형 잡힌 식생활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시초면 지사협

시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한무협, 민간위원장 장건용)가 지난 25일부터 저소득 재가노인 식사 배달서비스에 들어갔다.

이번 사업은 60세 이상 가운데 거동이 불편하거나 가정형편이 어려워 식사를 거를 우려가 있는 노인 20가구를 대상으로 오는 12월까지 10회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