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서천 /국립생태원, 개원 10주년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생태음악회
■함께하는 서천 /국립생태원, 개원 10주년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생태음악회
  • 뉴스서천
  • 승인 2023.10.06 10:50
  • 호수 116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생태원, 개원 10주년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생태음악회

생태원은 8일 오후 3시부터 생태원 방문자센터 앞 광장에서 지역민과 관람객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원 10주년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생태음악회를 연다.

이번 음악회에는 피아니스트 양방언과 서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공연이 펼쳐진다.

청년기금운용심의위원회 위촉식 및 정기회 개최

6일 오전 10시부터 군청 2층 문화강좌실 4에서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기금운용심의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겸한 정기회의를 연다.

자녀와 함께 하는 집단 미술프로그램 메아리 캠프추진

서천군가족센터는 4일부터 8일까지 초등학교 4~6학년 자녀를 둔 다문화 7가정을 대상으로 부모와 자녀 집단 미술 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4일과 6일에는 가족누리센터 3층에서 8~9일은 덕산 스파뷰호텔에서 부모와 자녀가 함께 12일 일정으로 그림으로 통한 나와 너의 마음’, ‘감정 상자와 마음 화분주제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청소년 주도성 활성 사업 추진

군은 7일 오후 2시부터 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 2층 열린마당에서 청소년운영위원회 2, 청소년 참여위원회 1곳 등 3개 청소년참여기구가 참가한 가운데 각 기관 참여기구 활동 내용을 공유하고 민주시민 교육을 진행한다.

서천군가족센터 ‘2023 가족사랑 사진 공모전작품 공모

서천군가족센터는 13일까지 ‘2023 가족사랑 사진 공모전작품을 받는다.

작품 공모주제는 일상 속 가사분담 및 공동육아 실천으로 행복한 가족 모습으로, 관내에 거주하는 주민이면 가족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희망자는 가족센터 홈페이지 또는 밴드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공모전에 제출한 사진과 함께 이메일(tmfc953911@hanmail.net)으로 접수하면 된다.

결과는 24일 개별 통보하고, 28일 열리는 7회 모두가족축제에서 시상(대상 1, 최우수상 1, 우수상 3)한다.

7회 모두가족축제 자원봉사자 모집

서천군가족센터는 13일까지 28일 열리는 제7회 모두가족축제에 자원 봉사할 봉사자를 모집한다. 대상은 중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서천국가족센터 방문 또는 전화 953-2911) 가능하다.

자원봉사 시간은 2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로 봉사 분야는 주차관리지원, 음식 체험 부스 운영지원, 가족문화 체험 부스 운영지원, 에어바운스 안전요원 활동 등이다.

장애인 활동 지원사업 수시점검

군은 4일부터 31일까지 3분기 소급결제 처리한 이용자 23명을 대상으로 부당청구행위 및 결제원칙에 어긋난 이상 결제 여부 등을 현장 점검한다.

의료급여 신규취득자 사례관리 및 방문

4일부터 13일까지 신규취득자 21명을 대상으로 의료급여기관 이용 방법 및 의료급여제도를 소개한다.

서천군 지방세심의위원회 위촉식 및 회의

6일 오후 2시부터 군청 2층 문화강좌실 4에서 회의를 열고 위원 12명에게 위촉장 수여 및 위원장 등을 선출한다.

고액체납자 징수책임제 실시

재무과는 4일부터 1130일까지 500만원 이상 고액 체납자(3672251000)에 대해 재무과장 등 지방세 담당 직원 15명을 징수책임자로 지정하고 현장 중심의 적극적인 체납 징수 활동한다.

주민등록 사실조사(대면 및 비대면) 읍면 점검 시행

4일부터 10일까지 13개 읍·면별로 주민등록 비대면 사실조사 및 방문 사실조사를 추진 점검하고 중점 조사대상에 대해 사실조사 실시 여부를 점검한다.

부동산거래 허위신고 의심 대상 정밀조사

4일부터 13일까지 지난 5~6월 부동산거래 허위신고 의심대상 5건에 대해 실제 거래가격임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 요구할 계획이다.

군은 자료검토 결과, 부동산거래 신고를 거짓으로 한 경우 과태료를 부과하고 거래대금 지급을 증명할 수 없는 경우는 보령세무서에 통보할 계획이다.

4분기 공공근로사업 추진

군은 4일부터 1220일까지 7052만원을 들여 4분기 공공근로사업을 추진한다.

공공근로대상 사업은 봉선저수지, 판교특화음식촌 환경정화 등 14개 사업으로 모두 27명이 근무한다.

2023년 경로당 태양광 설치사업 설치 완료 현장 확인

경제진흥과는 4~5일 이틀 동안 마서 경로당 등 12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신재생에너지 설비의 지원 등에 관한 지침에 따른 설치기준 준수 여부와 설치 완료에 따른 전기안전검사 확인 및 현장점검표를 작성한다.

기벌포문화제 개최

서천문화원은 7일 오후 3시부터 송림산림욕장에서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훌라댄스, 남성중창 등 문화공연과 비누 만들기, 전통다례, 바리스타, 페이스페인팅 등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향교·서원 문화유산 활용사업 문헌서원 락페스타 개최

5일부터 7일까지 사흘동안 매일 오후 1시부터 8시까지 문헌서원 방문객을 대승으로 대형달 포토존, 체험부스, 서원 야간 개방, 공연 등이 진행된다.

전통활쏘기, 선비의 간식(인절미), 한지공예, 전통매듭, 천아트, 민화, 싱잉볼, 페이스페인팅, 전통놀이 등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배따라기의 양현경을 비롯해 퓨전국악 2, 여성4인조 SOS 등 초청공연도 마련돼 있다.

장항 리파인 예술교육 및 놀이학교 프로그램 개발 용역 최종보고회

5일 오후 130분부터 장항 리파인 사업 운영 사무실에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장항 리파인 문화재생 활력 사업의 예술교육 및 놀이학교 프로그램 개발 용역 최종보고회를 연다.

춘장대해수욕장 관광지 내 불법행위 점검

4일부터 6일 중 하루 관광지 공용주차장 내에서 김 그물 작업 및 적치물 등 불법행위를 점검한다.

하반기 유원시설 안전관리 실태 합동점검

군은 안전보건진흥원 등 관계기관과 함께 6일 오전 10시 금강하굿둑 관광지 놀이동산에서 유원시설업자 준수사항 이행 여부, 유원시설업 시설, 설비기준 적합 및 결함 여부, 유기가구 안전검사 수검 여부 등을 점검한다.

스리랑카 고용노동부 장관 방문

5일 오후 1시 스리랑카 고용노동부장관이 군수 집무실을 찾아 외국인 계절근로자 프로그램 관련 업무협의한다.

풍수해보험 현장설명회 개최

5일 오전 11시 비인면 이장회의에서 이장단을 대상으로 풍수해보험 가입 목적물 안내 및 보장항목을 설명한다.

명절 후 불법투기 집중 단속

군은 4일부터 6일까지 관내 상습 불법투기 지역을 대상으로 불법투기 감시카메라 및 주민신고 접수 등을 통한 행위자를 파악해 계도하거나 과태료를 부과할 방침이다.

정신건강의 날 기념식 및 뮤지컬 나는 나비공연

5일 오후 230분부터 문예의전당 대강당에서 청소년, 사업장 근로자, 공무원,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신재활 작품전시회 및 코음이와 포토존 운영, 정신건강의 날 기념식 및 생명존중 나는 나비이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