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의 미래 100년을 여는 ‘팡파르’
서천의 미래 100년을 여는 ‘팡파르’
  • 고종만 기자
  • 승인 2023.10.20 07:17
  • 호수 116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신청사 개청식 및 제61회 군민의 날 기념식
▲25일 개청하는 서천군청 신청사 전경
▲25일 개청하는 서천군청 신청사 전경

서천군민의 날 기념식을 겸한 서천군청 신청사 개청식이 25일 오후 330분부터 군청 정문 앞에서 열린다.

군립전통무용단과 몽골 위드 오브 노마드 예술단의 합동공연과 군민 축하 영상을 시작으로 군민헌장 낭독, 신청사 건립 기록 영상 상영, 퍼포먼스, 테이프커팅, 표지석 제막 순으로 개청식이 진행된다.

부대행사로 군립합창단 및 ()한국연예에술인협회 서천지회와 함께 김응수, 우연이, 박민수 등이 출연하는 축하행사가 펼쳐진다.

군은 행사 당일부터 군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신청사 곳곳에 국화 전시회, 미술 전시회, 갯벌 사진전 등 군민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부대행사도 마련했다.

한편 개청식을 가진 군청사는 15774, 지하 1, 지상 6층 규모로, 2020년 착공해 지난 3월 준공한 후 618일까지 입주를 완료하고 본격적으로 업무를 시작했다.

군청사는 민원, 문화, 교육 등을 갖춘 복합 공간으로 군민이 자주 이용할 수 있는 민원실, 문화강좌실, 열린도서관, 북카페 등을 저층부에 배치, 엘리베이터·완만한 경사로 등 편의시설을 마련해 노약자와 장애인의 이용 편의를 고려했다.

아울러, 사회복지실, 문화예술과, 관광축제과 등 사무공간이 부족해 외부로 분산됐던 부서를 신청사로 입주시켜 군민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업무 효율성을 증대시켰다는 점이 특징이다.

김기웅 군수는 군민들의 오랜 염원의 결실인 신청사 개청은 새로운 서천 100년의 시작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군은 군민 여러분께 최고의 행정서비스로 보답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개청식에는 김기웅 군수를 비롯해 김경제 군의회 의장, 국회의원, 충남도의원, 자매결연도시 지자체장, 유관기관장, 군민 등 약 100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