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소식 / 서천중, 재방한 미국 평화봉사단 맞이
■ 학교소식 / 서천중, 재방한 미국 평화봉사단 맞이
  • 허정균 기자
  • 승인 2023.11.02 12:21
  • 호수 117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중학교(교장 김유집)25일 미국 평화봉사단으로 파견되어 대한민국의 발전에 기여하고 서천중에서 봉사했던 단원 가족(Rezac Ron Eugene/Patricia Leon)을 맞이했다.

1966년부터 67년까지 2년의 시간동안 서천중학교에서 학생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봉사활동을 통해 학교 교육 발전에 이바지했던 단원 가족은 한국국제교류재단(Korea Foundation)의 재방한 초청 사업을 통해 과거 근무지를 방문했다.

학교장과의 환담, 학교 시설 투어, 수업 참관 등 준비한 프로그램을 통해 발전된 학교를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55년여의 시간이 지난 후 재방문해 변화된 서천중학교의 모습을 보고 레작(Rezac)씨는 본인이 활동했던 시절과 비교했을 때 발전상이 매우 놀랍고, 현대화되고 우수한 시설 속에서 학생들의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음에 감탄을 금할 수 없으며 서천중학교 교직원과 학생들의 환대에 대단히 감사하다라는 말했다.

송림초, 진로체험부스·아나바다 장터 운영

송림초등학교(교장 심재엽)24일 학교 특색 교육활동인 솔방울(지혜솔솔, 진로공방, 감성울림) 활동 주간에 본교 강당에서 진로 체험 부스와 아나바다 장터를 운영했다.

솔방울 활동은 송림초에서 역점을 두고 있는 교육활동으로 1년에 3번 운영되고 있으며, 이번에 운영한 진로 체험 부스와 아나바다 장터는 학생 자치회 주관으로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운영했다.

진로 체험 부스는 손톱 매니큐어, 글라이더 비행기 만들기, 페이스 페인팅, 코디숍, 글라스 데코, 키링 만들기 등의 활동을 할 수 있는 부스를 만들어 진로 탐색과 체험의 기회를 가졌다.

또한 아나바다 장터를 열어 21조로 상점을 운영하여 경제활동을 경험해보고 건전한 소비와 환경 사랑을 실천했다.

송림초 한 어린이는 충동 구매로 버려지는 물건이 되지 않도록 물건을 살 때 고민하고 꼭 필요한 물건을 사야겠어요라고 말했다.

서남초, ‘교내 희망 노래 부르기 대회’ 실시

서남초등학교(교장 신경수)27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이번 행사는 친구사랑주간을 맞이해 실시됐다 교내 희망 노래 부르기 대회를 실시했다.

요즘 학교 분위기가 예전과 같이 함께 어울려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이 되지 못하다 보니 친구들 사이가 다소 소원해지고 있었는데 그런 분위기를 해소시키기 위해 특별히 2학년부터 6학년까지 모든 학생이 참여해 자신의 재능과 끼를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담당교사는 아이들이 그동안 다양한 학교생활 속에서 심적·정서적으로 지치고 힘들어했고 친구들 사이가 나빠져 종종 크고 작은 문제들이 발생하기도 했다이런 문제들을 해결하고 멀어졌던 친구와의 관계회복 및 심리·정서적 치유를 위해 이번 행사를 추진하게 됐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학생들에게 희망의 메시지가 전달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