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소식 / 송석초, 2023학년도 학습발표회 개최
■ 학교소식 / 송석초, 2023학년도 학습발표회 개최
  • 허정균 기자
  • 승인 2023.11.16 07:37
  • 호수 117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석초등학교(교장 석순태)10, 올해 신축한 강당인 송석관에서 저마다의 개성이 존중되는 송석학습발표회를 개최했다.

1학년 학생들의 신데렐라 연극공연을 시작으로 사물놀이, 발레, 바이올린, 고고장구, 외발자전거 등 유치원을 포함한 전교생들은 평소 교육과정과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준비해온 17가지의 다채로운 무대를 통해 저마다의 개성과 끼를 마음껏 발휘했다.

이번 행사에 함께한 학부모들은 무대 위에서 펼쳐지는 자녀들의 공연이 끝날 때마다 사랑과 격려를 담은 박수를 아낌없이 보내며 교육공동체 간 이해하고 협력하는 분위기를 만드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공연에 참여한 5학년 학생은 여러 관객들 앞에서 공연하는 것이 떨리기도 했지만 한 달 전부터 직접 공연을 계획하고 연습하면서 성공적으로 공연까지 마치니 보람 있고 뿌듯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시초초, ‘방과후학교 활동공개 주간 운영

시초초등학교(교장 구태진)6일부터 10일까지 보호자 초청 방과후학교 활동 공개주간을 운영했다.

방과후학교 활동은 학생 및 학부모의 의견을 수렴해 2023학년도에 뉴스포츠, 오카리나, 어린이 농부 교실, 피아노 등 총 17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학생 동아리 활동과 접목한 학생 주도성을 키우는 방과후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점이 특징이다.

학생 주도 동아리 활동으로 축구, 방송 댄스, 목공, 소프트웨어, 미술, 뜨개질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컴퓨팅·AI 사고력을 키워주는 정보 프로그램, 미술 활동 프로그램, 체육 등 프로그램 등 수요자 중심의 방과후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방과후학교 운영 주간 동안 보호자들은 자유롭게 방과후활동을 참관했다.

장항중앙초, 텃밭 무 수확하기 체험 실시

장항중앙초등학교(교장 서승미)10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 텃밭 작물인 무 수확 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체험은 학급별로 학기 초 심어두었던 무를 수확하는 체험이었다.

학생들은 무를 뽑기 전 줄기를 관찰하며 크기가 어떨지 이야기 해보고, 무가 무거워 뽑기를 힘들어하는 친구가 있을 때는 서로 도와주며 힘을 합쳐서 뽑아내기도 했다. 추운 날씨였지만 모두 즐거운 모습으로 체험에 참여했다.

무 수확하기 체험에 참여한 4학년은 무가 생각보다 커서 신기하고 가져가서 부모님에게 자랑하고 싶다집에 가져가서 김장할 때 사용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