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소식 / 시초초, ‘텃밭에서 직접 기른 배추’로 김장
■ 학교소식 / 시초초, ‘텃밭에서 직접 기른 배추’로 김장
  • 허정균 기자
  • 승인 2023.11.23 00:06
  • 호수 117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초초등학교(교장 구태진)14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텃밭에서 학생들이 직접 기른 배추로 김장 담그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사전활동으로 마을명예교사에게 김장을 담그는 우리 조상들의 지혜에 대해 알아봤으며 배추를 수확하고 다듬는 방법을 배운 후, 직접 학교 텃밭에서 배추를 수확했다.

또한, 김장 담그기 활동 시 바른 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 위생앞치마와 위생모 착용하기를 확인한 후 직접 김치를 담그는 활동을 했다.

이날 김장체험학습에 참여한 5학년 학생은 우리가 기른 배추로 이렇게 김장을 해보니, 더 뿌듯하고 매일 먹는 김치가 어떠한 과정을 거쳐 만들어지는지 알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송림초, 감성울림 예술제 및 어울림 체육대회

송림초등학교(교장 심재엽)17일 체육관에서 감성 울림 예술제와 송림 가족 한마당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전교생의 2배수 이상 가족들이 공감과 소통의 자리에 함께했고 점심시간에는 송림 감성 갤러리에서 지역 작가들의 예술 작품을 감상했다.

감성 울림 예술제에서는 무용, 오카리나와 우쿨렐레, 바이올린 연주, 락밴드, 발레, 사물놀이 등 학생들의 재능과 특기를 마음껏 발휘할 수 있었다.

또한 전교생이 골고루 섞이는 의형제 모둠이 한 팀이 되어 다양한 경기에 참여해 한마음으로 체육대회 경기를 즐겼다.

락밴드 공연을 마친 한 학생은 우리가 수업 시간, 동아리, 방과후학교 시간에 일 년 동안 배운 것을 부모님 앞에서 보여 드릴 수 있어서 보람과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장항고, 교내 학교스포츠클럽 학년별 리그전

장항고등학교(학교장 나병국)1016일부터 1113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점심시간을 이용해 학교폭력예방 및 기초체력 향상을 위한 학생 주도 교내 학교스포츠클럽 학년별 리그전을 실시했다.

리그전 종목으로는 배구, 농구, 피구 등 구기 활동을 포함해 다양한 종목으로 구성됐으며, 학년별 대항으로 이뤄지는 리그전에는 학생회 임원이 직접 심판관으로 활동해 학생 주도 참여형 학교스포츠클럽 리그전을 실천하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학교폭력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점심 시간대를 활용함으로써 학교폭력 예방에 크게 기여하며 전교생이 모든 경기에 참여하여 기초체력 향상에도 도움이 됐다.

이예찬 학생회장은 평소 점심시간을 무료하게 보내는 경우가 많았는데, 스포츠클럽 리그전을 실시하니 학년별 단합과 체력도 향상되어 매우 좋았다특히 동료 학우들과의 사이가 단단해지고 서먹했던 선후배 사이도 끈끈한 동문의 관계로 우애가 더욱 돈독해졌다라며 긍정적인 평가를 했다.<허정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