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소식 / 서천초, ‘2023 ppt 발표대전’ 열어
■ 학교소식 / 서천초, ‘2023 ppt 발표대전’ 열어
  • 허정균 기자
  • 승인 2023.12.07 10:54
  • 호수 117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초등학교(교장 신영권)296학년 5개 학급 학생 110명이 모여 ‘2023 발표대전을 열었다.

서천초 6학년 학생들은 1년 동안 프레젠테이션 프로그램(파워포인트, 미리캔버스) 활용 방법을 익히고 프로그램으로 자료를 만드는 수업을 받았으며 그

자료를 이용해 반 친구들 앞에서 능숙하게 발표하는 법을 교실에서 익혔다.

최종 발표회 참가자는 각 반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주제로 개인별 자료를 만들어 반 학생 투표로 3명씩 선정했다.

학생 개인의 관심사에 따라 다양한 내용이 발표됐고, 학생들은 진지한 태도로 친구의 발표를 귀담아들었다.

학생들의 투표와 각 반 담임교사의 채점으로 발표 순위가 결정됐으며 이번 발표회를 통해 학생들의 1년 노력이 결실을 맺는 장이 될 수 있었다.

화양초, 전통 한지 부채 만들기 체험

화양초등학교(교장 윤종협)20일 교내에서 충남 무형문화재 21호 부채장 전수자 이광구 선생의 지도와 함께 전통 한지 부채 만들기를 체험했다.

유치원부터 2학년까지의 학생들은 둥근 한지부채를 만져보고 한지의 특색을 탐색하며 색 한지를 붙여 자신만의 부채를 만들었다.

3학년부터 6학년까지의 학생들은 한지 부채에 풀을 먹여 테두리를 붙이고 고소한 들기름을 부채에 바르는 전통 방식으로 부채를 만들었다.

우리가 꽃무늬를 붙인 이 부채를 여름에 사용할 것이다라며 한 학생은 소감을 전했고 다른 학생은 이번 학기에 배운 한지의 특성과 한지공예를 전수자님께 배우니 더욱 의미가 있다라며 이번 체험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서천중, 장애인식개선 위한 스포츠체험

서천중학교(교장 김유집)28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교육(장애스포츠체험)을 실시했다.

장애인식개선교육(장애스포츠체험)은 쇼다운체험과 시각축구, 볼링 체험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다양성을 인정하며 인권을 존중하는 공동체 사회 구현의 목적과 통합교육 분위기 조성을 위해 실시했다.

또한 이번 장애인식교육은 3학년 학생들에게 장애 관련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진로 및 진학 선택에 도움을 주며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운영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

참가한 3학년 학생은 장애스포츠체험을 통해 우리가 좋아하는 체육활동 하나하나가 장애 학생들에겐 쉽지 않은 일인 것을 깨닫는 시간이었으며, 장애우들이 원만한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배려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