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아진 의원 한국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김아진 의원 한국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 고종만 기자
  • 승인 2023.12.21 02:34
  • 호수 117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좋은 조례’ 분야 선정…26일 시상식
▲김아진 군의원
▲김아진 군의원

김아진 군의원이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주관하는 '15회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는 주민들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의회가 되도록 견인하고자 해마다 전국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공약이행 분야좋은 조례 분야로 나누어 수상자를 선정해 왔다.

15회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지난 1113일부터 17일까지 접수, 18일부터 127일까지 심사를 거쳐 13일 결과발표를 했고 오는 26일 영등포아트홀에서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김아진 의원이 선정된 좋은 조례 분야입법의 시급성 지역주민의 삶의 질에 대한 영향 지역의 발전 및 경제에 대한 효과 대안적 독창성 목적의 적합성 등을 평가해 선정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향후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에서 우수사례집을 제작해 주요 정당에 전달할 예정이다.

김아진 의원의 좋은 조례서천군 보호대상아동 및 자립준비청년 지원 조례로 보호대상아동 및 자립준비청년이 지역 사회 일원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제정되었으며, 자립준비청년이 지역 안에서 함께 성장해 이웃으로 자리 잡을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아진 의원은 “20229월 제303회 임시회 군정질문을 통해 자립준비청년의 홀로서기를 위한 경제적 지원과 함께 정서적 지원의 필요성과 다각적인 연계 지원방안 마련을 촉구했고 20237월 관련 조례를 제정하여 보호대상아동 및 자립준비청년에 대한 관심과 지원 근거를 만들었다면서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연계된 정책을 만들어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수상 후 계획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