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보령·서천선거구, 결선 없는 3인 경선 확정
민주당 보령·서천선거구, 결선 없는 3인 경선 확정
  • 고종만 기자
  • 승인 2024.02.15 14:46
  • 호수 118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장동혁 의원 대 고명권 예비후보 경선
15일 현재 보령시·서천선거구 예비후보 6명 등록
▲더불어민주당이 보령시서천군선거구를 3인 경선으로 확정한 가운데 나소열, 구자필, 신현성 예비후보가 구자필 출마예정자 출판기념회에서 원팀을 선언하고 선출후보를 돕기로 했다.

더불어민주당 보령시·서천군 선거구가 결선 없는 3인 경선으로 출마 후보를 가리게 됐다.

더불어민주당은 15일 22대 총선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 3차 심사 결과 이같이 확정했다.
이에 따라 더불어민주당 보령시·서천군선거구는 나소열 보령시, 서천군 지역위원장, 구자필, 신현성 예비후보가 본선 진출권을 놓고 경선을 벌이게 됐다.

민주당은 21대 총선에 이어 이번 총선에서도 국민 50%와 당원 50%를 반영하는 국민참여경선 방식으로 22대 총선 후보를 확정할 계획이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세 후보는 1월 15일 이영우 더불어민주당 보령·서천지역위원회 운영위원장의 주선으로 보령에서 만나 간담회를 열고 보령·서천을 위한 정책을 함께 고민하며, 공정한 경선을 통해 깨끗하고 바른 선거를 선보이고, 또 모두 힘을 합쳐 보령시민, 서천군민의 삶을 책임질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주요 내용에 합의한 바 있다. 

국민의힘 보령시·서천군 선거구(장동혁 국회의원, 고명권 예비후보)도 경선을 통해 본선진출자를 가리기로 했다. 국민의힘은 15일 충청권 총선 후보자 공천을 위한 면접을 실시한 뒤  16일 이같이 결정했다. 

한편 15일 현재 보령시·서천군 선거구 예비후보는 더불어민주당 3명, 국민의힘 1명, 개혁신당 1명, 무소속 1명 등 6명으로 늘었다.
바른정당 충남도당 대변인과 국민의힘 중앙선대본부 생활법률지원단부단장을 지낸 이기원(정치인)씨가 개혁신당 공천을 희망하며 1월 31일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전 사단법인 서해남부개량안강망연합회 사무국장을 지낸 장동호 현 깨끗하고 풍성한 대한민국 바다만들기 위원장(어업)은 무소속으로 14일 예비후보 등록했다.

6명의 예비후보를 출신지별로 보면 서천 2명(나소열·고명권), 보령시 4명(신현성·구자필·이기원·장동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