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시험 해방! 청소년을 위한 행사
수능시험 해방! 청소년을 위한 행사
  • 공금란 기자
  • 승인 2004.11.19 00:00
  • 호수 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이 깊어가는 요즘 다채로운 행사들이 줄을 잇고 있어 조금만 여유를 가지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기회가 많다. 특히 수학능력 시험이 끝난 고3학생들이 함께할만한 한 행사들이 줄을 잇고 있다.

▲기벌포예술제

군내 5개 문화예술단체가 만들어내는 가을 행사로 올해 4회를 맞고 있다.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군민회관에서 개최되는 이 행사는 첫날부터 마지막 날까지 열리는 연서회와 동백꽃꽂이동호회의 작품전이 열린다.

또 22일 오후 2시 서림국악원의 ‘국악한마당’ 같은 날 오후 7시 음악인 모임 좋은이웃의 ‘락과의 만남’이 대강당에서 공연한다. 23일 소강당에서는 서천주부독서회의 ‘문학아카데미’가 김명구 교수의 ‘월남 이상재의 시대정신과 서천사람들의 삶’이라는 주제강연과 함께 회원들의 문학활동을 선보인다.

▲ 2004 금강철새 탐조투어

20일부터 시작해 내년 2월28일까지 100일간 지속될 이 행사의 열림식을 20일(토) 오후 2시에 철새탐조대에서 갖는다.

철새맞이 작은음악회를 시작으로 열리는 이 행사에는 ‘애기 솟대 만들기’ ‘철새부르기’ 등 철새관련 퍼포먼스 외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특히 친환경교통수단인 자전거타기 홍보를 위한 ‘주민자전거타기’ 대회가 하구둑 일원에서 펼쳐진다.

여기에 금강철새탐조 투어 기간 중 11월27~12월10일까지 2주 동안 장항 물량장 일원에서는  먹거리장터가 운영될 예정이다.

▲ 연극 ‘만선’ 공연

극단기벌포가 열 번째 작품으로 천승세 씨의 작품 ‘만선’을 선보인다. 평생 고깃배에 몸을 싣고 거친 바다에 아들을 묻고 마침내 아내마저 실성해도 바다를 떠나지 못하는 한 어부의 애달픈 삶을 그린 작품이다. 11월20일 오후6시와 21일 오후3시와 6시, 세 차례 국민회관 대강당에서 공연한다.

▲ ‘아우성’ 구성애 특강

아름다운 우리 아이들의 성(性, 아우성)의 명강사 구성애 씨가 ‘새로운 시대의 성교육, 청소년 성문화 이해하기’란 주제로 서천을 찾는다. 오는 23일 오후2시 군민회관 대강당에서 만날 수 있다. 청소년상담실이 우리가정의 성교육에 대한 실생활 문제를 함께 생각하고자 마련한 이 행사는 자녀와 제자의 성교육에 관심 있는 부모와 교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서고 관악동문 연주회

깊어가는 가을밤을 화려한 관악 앙상블의 향연이 펼쳐진다. 서천고관악동문(회장 이관우) 연주회가 오는 11월26일 군민회관 대강당에서 연주회를 갖는다. 서천고 관악부 출신 동문들이 마련한 이 연주회에 29기 동문 색소폰 연주자 홍원석 씨가 특별출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