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차게 도약하는 으뜸 서천을 실현
힘차게 도약하는 으뜸 서천을 실현
  • 편집국 기자
  • 승인 2005.01.07 00:00
  • 호수 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나 소 열 / 서천군수
새해를 맞아 군민여러분 각 가정마다 기쁨이 넘치고, 건강과 행운이 항상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존경하는 7만여 군민여러분! 그리고 600여 공직자 여러분! 우리 모두 기대와 꿈이 부푼 새해 새아침을 힘차게 열어갑시다.

2005년도 올해는 유가의 급변동 및 달러의 인하, 산업인구증가, 국제적 경제성장 둔화 등 국내외적인 경제여건 악화로 경기 전망이 불투명하고 DDA, FTA 협정체결로 농어업에 있어 상당부분 어려움에 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대통령께서도 밝힌 바 있듯이 정부에서는 올해 국가운영 과제를 “경제회생”에 최우선으로 두고 경제활력을 위한 내수정책과 농어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정책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국가균형발전과 지방분권 등 국가발전의 큰 틀을 달성하기 위한 노력 등이 전개될 것이며, 신행정수도 건설 위헌 결정에 따른 대안에 대한 혁신과제 사업이 활발히 추진될 것입니다.

이에 따라 우리 군정에서도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어메니티 서천 건설 사업을 착실히 추진해 나가 지역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시책을 새롭게 발굴하여, 어메니티와 개발이 조화를 이루는 win-win전략으로 『힘차게 도약하는 으뜸 서천을 실현』하는 해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어메니티 서천”사업을 내실있게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둘째는 경쟁력 있는 고부가가치 농수산업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셋째는 지역경제활성화 시책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넷째는 고품격 문화 관광을 구현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섯째 모두가 행복을 공유하는 복지정책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여섯째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을 통한 자치역량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올해는 민선3기의 하반기가 지나는 해로 그동안 닦아온 발전 전략을 토대로 군민에게 삶의 질 향상을 직접 느낄 수 있도록 군정을 펼쳐나가겠습니다. 따라서 저는 우리지역의 당면과제는 물론, 국가와 도의 시책에도 빈틈없이 추진 협력하고, 공직자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이면서 어느 시책이든지 전국 제일이 되도록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미래는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노력과 열정, 지혜를 통하여 만들어진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미래는 기다리는 자의 것이 아니라 도전하는 자의 것이라는 사실을 저는 믿습니다. 목표를 세우고 앞을 향해서 밝은 꿈을 펼쳐 나갑시다. 혁신과 개혁을 통하여 끊임없이 인내하고 노력한다면 목표는 달성되고 미래의 꿈은 반드시 이루어질 것입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서천의 새로운 도약의 시기를 맞이한  희망찬 새해에 우리 모두 지혜와 역량을 한데 모아 나갑시다. 대대로 이어갈 서천을 가꾸는데 반목과 갈등이 아닌 화합과 전진의 길로 나아갑시다. 서천의 역사를 새롭게 쓰겠다는 결연한 각오로 새해 새아침을 맞이합시다.

어메니티 서천을 만드는데 우리 모두 힘을 모아 힘차게 나갈 것을 다짐하면서, 새해에도 군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을 당부 드립니다. 새해를 맞아 군민여러분의 소망 다 이루시고, 각 가정마다 건강과 축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