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 주는 열린 의정 활동 약속
희망 주는 열린 의정 활동 약속
  • 편집국 기자
  • 승인 2005.01.07 00:00
  • 호수 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 세 국 / 서천군의회 의장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꿈과 희망이 가득 찬 대망의 을유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군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만복이 충만하시고, 하시는 모든 일들이 소원 성취되시길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갑신년 한 해 동안 우리 서천군의회에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들의 깊은 애정과 뜨거운 성원에 감사를 드리며, 새해에도 더욱 겸손하고 군민을 먼저 생각하는 열린 마음으로 의정활동을 수행하여 군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는 선진의회 상을 구현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경주 할 것을 다짐 드립니다.

다사다난했던 갑신년 한 해를 돌이켜보면 국제유가의 급등과 장기간 계속되는 경제 불황 등으로 지역경제가 고사 위기에 처할 어려운 현실 속에도 굴하지 않았습니다. “꿈은 이루어진다”는 소망을 가지고 묵묵히 삶의 현장에서 맡은 바 소명을 다하신 군민 여러분의 노고에 힘입어, 우리군 최대숙원사업인 장항국가산업단지조성 사업 착공을 위한 교통·환경영향평가 주민설명회 개최와 산적한 지역 현안사업 추진을 위한 정부예산의 확보 그리고 신행정수도건설의 중단 없는 추진을 촉구한 범 군민 궐기대회 등에서 보여주신 단합된 의지를 토대로 지역개발의 활로를 찾고 새로운 도약 기반을 이루어 낸 뜻 깊은 한 해였습니다.

이는 희망찬 미래를 건설하고자 하는 군민 여러분의 위대한 힘을 보여준 쾌거였으며, 앞으로 새로운 희망과 꿈을 갖고 우리가 나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여 번영된 시대를 함께 열어 나갈 것을 다짐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군민여러분의 열망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새해에도 7만여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과 소임을 다하여 언제나 군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정활동을 펼쳐나가도록 모든 역량을 결집해 나가도록하겠습니다.

먼저 군민과 함께 호흡하며 살아 숨 쉬는 열린 의회 운영입니다.
군민의 성실한 대변자로서 지역발전과 참된 봉사를 위하여 군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의정에 적극 반영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등 지역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다하여 군민에게 신뢰받는 새로운 선진 의회 상을 구현하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효율적이고 창의적인 의회운영입니다.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함양하고 의정수행 능력을 배양함으로써 의안의 철저한 분석과 심사를 통한 현장중심의 움직이는 의정활동을 구현하여 지방화시대를 이끄는 주체세력의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셋째 견제와 균형 외에 화합과 협조를 다지는 상생의 의정활동입니다.
집행부와는 견제와 균형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집행부의 정책결정에 군림하기보다는 군정에 대한 동반자로서 관계를 형성해 나가 꿈과 희망이 가득한 서천 발전을 이룩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입니다.

언제나 군민의 편에 서서 군민을 위하고, 군민 모두에게 감동과 희망을 줄 수 있는 열린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고자 하오니 군민 여러분께서도 보다 많은 관심과 애정 어린 조언을 지속적으로 보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우리군의 발전과 군민 여러분의“삶의 질” 향상에 매진하는 의정활동을 수행할 것을 다시 한 번 다짐하면서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서천군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